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둥성 이미 32개 성급 ’산업 두뇌’육성 완료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李明秀02-26-2024 10:10

최근 몇 년 간 산둥성의 '디지털 및 실제 통합'이 가속화되어 산업 디지털화, 제조업 디지털화 전환 등 여러 지수가 중국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산업 두뇌+'를 구동으로 산둥은 공업 빅데이터가 자원에서 자산으로 향하는 '관건적 도약'을 열었다.

파악에 따르면, 면적이 넓고 양이 큰 중소 미세 공업 기업을 대상으로 산둥성은 이미 선후로 32개 성급 '산업 두뇌'를 육성하여 데이터 구동의 서비스형 제조 새로운 모델을 탐색하였다. 올해 '산업 두뇌' 건설의 교체 업그레이드는 일련의 경제 효익이 뛰어나고 데이터 자원이 풍부한 업계 '산업 두뇌' 형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산둥은 '산업 두뇌'와 '디지털 경제 본부' 건설을 총괄적으로 추진하고 서비스 범위는 주로 집중 구매, 디지털 전환 서비스 등이다. 데이터에 따르면 첫 번째 32개 성급 '산업 두뇌'는 이미 49,500개 기업, 2,582개 규모 이상 기업, 539개 '전정특신(전문화, 정밀화, 특별화, 참신화)' 기업을 서비스하였다. 올해 3월, 산둥은 두 번째 '산업 두뇌' 발표가 있을 것이며, 중점 업종에서 '산업 두뇌' 건설을 질서 있게 추진함으로써 점차 모여 산둥 공업 경제 두뇌를 형성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