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지난

Source: 大众网•海报新闻Editor: 徐星航01-13-2021 09:12

도시의 우세

성도 도시이고 정치 경제 중심이다.

지난은 산동성의 성도이고 성의 정치, 경제, 문화, 과학기술, 교육과 금융 중심이다.산동 반도의 중서부에 위치하여 있고 산동 반도의 광역 도시권의 핵심 도시이며  북쪽은 수도 경제권과 연결되어 있고 남쪽은 창강 삼각주의 경제권과 연결되어 있으며 동서부는 산동 반도와 화중 지역과 연결되어 있는데 환보하이 경제구역과 경호 경제축에서의 중요한 합류점이며 총면적은 10244평방킬로미터이다.

지난의 경제 금융의 실력은 성의 앞자리를 차지하고 국가의 신구 운동 에너지가 전환되는 종합 시험구역의 핵심 구역중 하나이다.금융 투자, 관광소비, 첨단 과학기술 산업, 현대 서비스는 전 성의 앞자리를 차지하고 국가 5A기업의 수량은 전 성에서 첫번째이며 첨단 과학기술 기업의 수량은 1000개를 초과하고 각 금융기구 70개를 새로 도입하였다. 랑사그룹, 중치그룹, 치루 제약, 쯔훠이란하이 인터넷 브랜드 등 우수한 기업들은 성내 랭킹이 앞서며 양질의 상업 경영 환경과 정무환경을 구비하였다.

교통 요새이고 위치가 핵심적이다:

지난은 육상 교통의 중추로서, 지리적 위치가 아주 중요하다.1.5시간이면 베이징에 도착하고 3시간이면 상하이에 도착한다."삼환십이사"의 고속 도로망은 사면팔방으로 통한다.

지난 야오창 공항은 중국의 중요한 공항이고 경내외의 100개를 넘는 도시들과 통하는데 그중 홍콩·마카오·대만 지역 및 국제 도시들이 20개 넘는다.

천수지도, 문화명성

지난은 2600년의 건성 역사를 가지고 있고 첫번째 국가 역사 문화 명성이다.중국 근대의 첫 스스로 통상 항구를 연 도시 (1904년)이고 문화 소양이 두툼하다.

지난은 천수로 유명한데 시의 천연 천수는 808곳이고 유명한 천수가 72곳이며 "천하 제일천"인 바오투취안, 진주천, 흑호천, 오용담,대 샘물떼 및 중국 제일천수호 대명호가 있다. 그리고 지난 3대 명성지중 하나인 천불산은 산, 천, 호, 강, 성이 일체로 융합되어 지난 "한 도시의 산의 경치가 절반은 호수"인 독특한 경치를 이룬다.

지난시에는 산동대학교를 포함한 50개 대학교가 있고 대량의 인재 자원이 있으며 문화 교육의 분위기가 농후하다.

대외개방, 경제합류:

지난시는 아시아주 도시중 50강(Royal Society)에 속한다.전국의 5대 경제권의 합류지성이다.

대외개방을 철저하게 추진한다.전국의 첫 "국가 스마트 물류 창조 선행구역"이다; 미국, 유럽, 일본, 한국 등 나라들과 함께 투자 유치 설명회를 거행하고 성외에서 체결한 투자 프로젝트의 투자총액은 전 성에서 첫자리를 차지한다.

전략 기회로부터 보면, 신구 운동 에너지 전환의 종합 시험구역, 중국 (산동) 자유 무역구, 황하 유역의 생태 보고와 고품질 발전의 3대 국가 전략들이 합류하고 중첩되어 지난은 더욱 광활한 발전 공간을 얻게 되였다.

발전 포지셔닝으로부터 보면, 지난 발전 목표는 뚜렷하고 상하에서 습근평 총서기의 "반드시 지난 건설하라"는 간절한 부탁을 명심하고 성위원회 성정부의 "용두를 들다"는 사업 요구에 따라 국가 중심 도시를 건설하는 목표를 굳게 하고 전력을 다하여 과학기술 창조 지난, 지능 제조 지난, 문화 지난, 생태 지난, 건강 및 양로 지난 만들며 "대강미부통"의 현대화 국제 대도시를 다그쳐 건설한다.

10대 천억 산업

과학기술 서비스

국가급 기업 기술 센터가 28개, 각 기업 연구개발 기구가 818개, 성급이상의 과학연구원이 107개, 공공기술 서비스 플랫폼이 28개, 만인의 효과적인 발명 특허가 29.28건이며 첨단 과학기술 산업의 생산총량이 규모 이상의 공업 총생산량중 비중이 56%이다.

산업 금융

현대 금융 산업 체계를 완선화하다.구역 금융 센터의 건설을 지속적으로 다그치고 금융업의 증가액은 1000억 위안을 돌파하였다.캐리어 플랫폼의 건설을 강화하고 중앙 상무구역의 집결 기능을 제고하며 한욕금곡 과학기술 금융 생태권을 만들고 산동 신금융 산업단지의 2기 건설을 다그친다.금융 조직 체계를 건전히 하고 본지의 법인 금융 기구가 크게 하고 강하게 하는것을 지지하며 보험회사, 사모펀드, 금융리스, 상업 팩토링 등 기구들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양성하며 빅데이터의 신용 평가 등급, 보험 중개회사 등 중개 서비스를 다그쳐 발전시킨다.산업 금융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국가 산업의 융합 및 합작 시험 지역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며 금융 제품과 서비스 창조를 지지하며 기업의 융자 자본을 낯주고 사회의 융자 규모를 확대하며 금융 서비스 실체 경제 능력을 지속적으로 제고한다.공급 사슬의 금융 규모의 발전을 추진하고 금융 기구가 금융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게 지지하며 산업사슬의 총체적 금융 서비스 수준을 제고한다.기업의 출시 부축 정책의 체계를 완선화하고 경내외 상장기업이 10개좌우 새로 증가되였다.국가 과학기술 창조의 금융 개혁 시험 지역을 적극적으로 창건하고 금융 과학기술의 발전을 다그친다.현대 지방 금융의 감독을 완선화하고 금융 위험의 예방 및 제어를 강화하며 체계성 위험의 최대 한계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켜야 한다.

첨단소재

정품 강철과 첨단소재의 산업 집결화 발전을 추진한다.라이강의 최적화 승급을 추진하고 강철의 "특정고" 제품의 개발과 산업사슬의 확대를 다그치며 정품 강철의 산업 클러스터를 만든다.타이산 강철 등 중견기업들에 의탁하여 스테인리스 강 산업의 생태권을 양성한다.노은 신소재 등 분말금속 선도기업의 규모를 확대하고 질량을 높이며 3D 분말 인쇄, 고속 강철 가루 등 첨단 제품들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킨다.고성능 섬유, 인공 결정체, 광전자 재료 등 특색이 있는 산업의 발전을 다그치고 전략성 첨단 재료의 연구개발의 강도를 높이며 첨단 재료의 산업 집결구를 만든다.

의료 건강 양로

의학 기술의 창조 고지를 만든다.지난 국제 의학 과학센터의 건설을 추진하고 질자 임상 연구센터의 건설투자를 추진하며 의료 실리콘밸리, 수란(지난) 국제 병원, 산다 국제 의학센터, 정통 의학 산업원 등 프로젝트의 건설 진도를 다그치며 국가 의료 건강 산업 종합 시험 지역을 쟁취한다.산동대학 치루 의학원, 산동 제1의과대학 "쌍고"건설을 지지하고 국내에서 선진적인 고수준의 학과와 일류의 전공을 만든다.중점 실험실, 임상 의학 연구 센터 등 첨단 연구 플랫폼의 건설을 지지하고 정통 의료, 면역 치료, 세포 치료, 전염병의 예방치료, 외상외과, 중대 만성질병의 진료 등 영역에서 선진적인 관건적 기술과 파격적 신기술을 돌파하였다.

지역의 의료 서비스 수준을 제고하다."치루의학"의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지역의 의료 센터를 적극적으로 창조하며 첨단 의료 서비스 집결구를 만든다.의료 시설의 건설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산다 치루 병원의 급진 종합빌딩과 산다 2원 북원구의 건설을 지지하고 시중심 병원의 동원구, 시삼원 의료 및 건강 양로 종합빌딩, 시부유보건소의 신원구 등 프로젝트의 건설을 다그친다.중일 국제 의료 과학기술단지의 건설을 추진하고 국제화 병원의 합작 시험 지역을 전개하며 외국의 유명한 의료 기구와 국제화 병원의 관리팀들을 적극적으로 인입한다.원격진료를 적극적으로 보급하고 분급 진료 체계를 완선화하며 17개의 지역단위 위생서비스 기관을 새로 건설하고 확장한다.『지난  원전 의료 구급 조례』를 실행하고 원전 의료 구급 네트워트 시스템을 건전히 한다.공공위생관리 개혁을 심화시키고 공공위생 "6대 센터"의 건설을 다그친다.국가 건강 의료 빅데이터 센터(북방)의 전면적인 운행을 추진하고 산동성 인터넷 의료보험 대건강 서비스 프랫폼의 발전을 지지하며 "일종삼횡 5대기능"건강 지난 함께 건설하고 함께 누리는 플랫폼을 만든다.

중의약 새로운 발전의 계승과 창조를 추진한다."편작고향" 금자 간판을 밝게 닦고 "홍제당" 등 역사가 깊은 브랜드를 강하게 만들며 라이우 강성 단삼, 창칭과러우, 장추원지, 핑인장미 등 약재 생산 기지를 만든다.산동 중의약 대학 등 대학교와 연구기구의 발전을 지지하고 중의약의 연구개발 능력을 제고한다.중의약 국제 과학기술단지, 편작 건강 및 양로 생태성 등 프로젝트들을 기획하고 건설하며 성간의 중약(재) 구매 연맹, 세계 중약(재) 인터넷 거래 센터, 세계 중의(약) 검정 센터의 발전을 추진하며 지혜 중약방과 편작 인터넷 한의원 프로젝트의 건설을 다그친다.중의 서비스의 수준을 제고하고 성급 중점 전문을 5개, 시급 정품 전문을 20개 만들어야 한다.국가의 중의약 서비스 출구 기지의 건설을 착실히 추진해야 한다.

국제 의료 양로 건강의 목적지를 만든다.삼림 건강 양로, 온천 치료 요양, 건강 체육 양생 등 경영 방식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키고 남부의 산간지대 삼림 건강 양로 시범 구역, 옥부하 생태 관광 건강 양로 산업단지, 흥융 구역 산지 건강 양로 휴양지, 오봉산 의료 건강 양로 집결구 등 프로젝트의 건설을 추진하며 상허 온천, 핑인 장미 아교, 기산 온천 등 특색이 있는 건강 양로 마을을 만드는것을 다그친다. 체인화, 규모화, 품질화의 양로 서비스 기구를 발전시키는것을 격려하고 업계내 선도 기업들을 인입하며 고품질의 양로 서비스 공급을 증가한다.건강 지난 행동을 실시하고 전민 헬스를 대대적으로 추진하며 15분 건강권"을 만들며 지능 체육 공원의 건설을 다그친다.유기농 건강 식품, 건강 관리 서비스 등 산업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킨다.

문화관광

문화 관광 산업의 전환과 승급을 다그친다."산수성인" 중화 문화 추축 문화 관광 합작의 기제를 건전히 하고 정품 관광 로선을 기획해낸다.명부성의 보호 및 회복과 품질의 제고를 추진하고 전통 문맥과 현대 트렌드의 융합을 중시하며 천성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준다.옛 상업도시의 보호 및 개발의 기획 수준을 제고하고 백년간 상업도시의 빠른 부흥을 추진한다.남부 산간지대의 문화 관광 산업의 승급을 추진하고 영암사, 사문탑, 설야호 등 문화 관광 자원을 정합하고 진급하며 려우부 문화 관광 마을의 건설을 다그친다.잡기 『천성의 기억』등 브랜드 효과를 확대하고 더윈문화 광장, 즐거운 꽈배기 극장을 추진하고 운영하며 신시대 "곡산예해"의 풍채를 돋보인다. 뉴미디어, 동영상, 영화와 애니메이션 등 산업을 크게 하고 강하게 하며 적극적으로 뉴미디어의 도시를 만든다.국가 전역의 관광 시범구역을 만드는것을 추진하고 명수고성, 문화성을 융합창조, 가헌 문화관광성 등 프로젝트의 건설을 다그친다.문화 금융 융합 및 창조 발전을 추진한다.제30기 중국 도서 박람회, 국제 샘물축제 등 브랜드의 행사를 높은 표준으로 잘한다.도시 브랜드의 부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정확한 경영매출을 강화한다.매체간의 깊은 융합을 추진하고 전체 매체들의 전파 체계를 구축하며 신시대 "지난 이야기"를 잘 말한다.

현대 물류

물류업을 추진하여 질량을 제고하고 효과를 높인다.국제 내륙 항구의 건설을 다그치고 매칭 서비스 기능을 완선화하며 북방 생활 재료의 할당 센터 등 중점 프로젝트를 잘 틀어쥔다.상업무역 서비스형 국가 물류 중추, 국가 골간 콜드체인 물류 기지의 건설을 다그치고 수발 국제 물류원, 루중 철도 물류 기지 등 단지의 건설을 추진한다.공급사슬 물류, 그린 물류, 스마트 물류, 물류 부가 가치 서비스 등 새로운 경영 방식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킨다.도시와 농촌의 배송 체계를 완선화하고 신에너지 배송 차량을 대대적으로 보급하며 택배 공공 서비스 센터, 스마트 속달 우편함의 건설을 추진한다.물류 기업의 양성과 인입의 강도를 높이고 신규 규모이상의 물류 기업은 20개 이상이다.

생물 의약

생물 의약 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한다.항종양 약물, 의료미용 노쇠방지, 간세포와 재생 의학, 특수 치료 식품, 중의 중약, 의료 기계 등 6대 영역에서 집중적으로 돌파하고 생물 의약 산업의 규모를 빨리 확대한다."일성다원"의 산업 배치를 구추갛고 치루 국제 생명 과학성 및 특수 치료 식품성, 국제 의약 항구 등 기획과 건설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산동 대생명 과학원의 건설을 다그치고 연구개발 시험 공공 서비스 플랫폼을 만든다.식품 약품 의료 기계의 창조와 감독 서비스 빅플랫폼, 중검원 식화소 검측 센터의 건설을 다그치고 생물 의략(계) 슈퍼 공장을 기획하고 건설하며 기업들을 끌어들여 빨리 집거하며 산업의 생태 체계를 완선화시킨다.신약의 연구개발과 성과의 전화 부축 정책을 건전히 하고 신약의 연구개발 장려의 강도를 높이며 의료 기구들이 임상 시험을 전개하는것을 지지하고 지난 착지하고 전화하는것을 촉진한다. 화희생물 등 선도 기업들이 산업사슬의 하류로 확장하는것을 격려하고 메이크업을 크게 하고 강하게 하는것을 추진한다.

디지털 경제

디지털 기초 시설을 건설하고 완선화한다.5G기역 만개를 새로 건설하고 5G 네트우크의 심도 커버를 추진하며 규모화 상업용과 산업 장면화의 응용을 실현한다.IPv6 규모 응용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사용자들의 보편율과 네트워크 접속의 피복율을 제고한다.산동 미래 네트워크 과학연구원의 착지건설을 추진하고 공업 인터넷의 확정성 네트워크를 만든다.국가 성화 체인망의 슈터 노드를 다그쳐 건설하고 국가급 인터넷 골간 직접 연결점을 신고하며 공업 인터넷 표지의 해석 서비스 능력과 응용의 수준을 제고한다.데이터 센터의 프로젝트 건설을 다그치고 더욱 많은 구역성과 산업 시스템의 데이터 센터가 착지하게 한다.

디지털 산업화를 가속화한다.국가 디지털 경제 창조 발전 시험 지역의 창조를 추진하고 데이터, 산력, 장면, 프랫폼의 개방을 대대적으로 추진하며 디지털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디지털 경제으 점유율이 45%를 초과하게 한다."중국 산곡"을 만들기에 진력하고 초산 산업화의 발전을 추진하며 산곡 과학기술단지와 산업단지의 건설을 가속화하며 완벽한 디지털 산업 생태를 구축한다.인공 지능 "쌍구"의 건설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인공 지능섬을 기획하고 건설하며 화웨이 3대 창조 센터, 바이뚜, "일기지, 이플랫폼, 삼센터"의 건설을 다그치고 응용 시범 프로젝트를 40개 실시하며 업계내 선도 기업들을 인입하고 양성한다. 산동 블록체인 연구원의 작용을 발휘하여 블록체인 기술이 디지털 금융, 스마트 제조, 정무 서비스 등 중점 영역에서의 융합과 응용을 추진한다. 공공 디지털을 사용하는 관련된 규칙을 제정하고 데이터 자원의 등기, 권리의 확립과 거래 시점을 전개하며 데이터 자원의 개발 이용을 추진하고 디지털 산업 시장의 기선을 선점한다.

산업 디지털화를 추진한다.디지털화 전형의 공성 기술, 관건기술의 연구개발 및 응용을 강화하고 지능화 생산, 개성화 제정, 네트워크화 협력, 서비스화 확장 등 스마트 제조의 새로운 패턴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킨다.랑초운주 공업 인터넷 플랫폼을 건설하고 운영하며 개방된 생태 집결 능력을 강화한다."상운용수부지" 행동을 전개하고 상운기업은 5만개를 돌파하고 공업 인터넷 응용 및 창조 프로젝트 20개를 실시한다.서비스업의 디지털화 승급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디지털 무역, 디지털 문화창조 등 새로운 경영 방식을 양성하며 초고화질 동영상 산업의 발전을 가속화한다.

스마트 제조와 첨단 장비

스마트 제조와 첨단 장비 산업의 돌파적인 발전을 추진한다.에너지 절약과 신재생 에너지 자동차 산업의 규모를 확대하고 산동 중공 그린 스마트 제조 상업성, 스마트 신생 에너지 완성차 등 중대한 프로젝트의 건설을 다그치며 상하류 매칭 기업들을 끌어들이고 배터리, 전기 기계, 전기 제어 시스템의 매칭 산업을 강하게 한다.중국 수소곡의 건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창조 플랫폼, 선도 기업을 끌어들이고 시범 응용의 프로젝트의 실시를 다그친다.지능 전력 장비, 고급 NC 공작 기계, 레이저 장비, 원자력 발전 장비, 지능 로봇, 궤도 교통 설비, 항공 우주 설비 등 산업의 규모를 확대하고 전 시의 스마트 제조와 첨단 장비 산업의 규모는 4500억 위안에 달한다.

차세대 정보 기술

차세대 정보 기술 산지의 고지를 만든다.소프트웨어와 정보 서비스, 차세대 정보 기술 장비, 집적 회로, 정보 기술 응용 창조 등 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빅데이터와 차세대 정보 기술 산업의 규모는 4500억 위안에 달한다.소프트웨어 명성의 승급을 추진하고 소프트웨어 제품의 공급 능력을 제고한다.고성능 집적 회로의 돌파성 계획을 실시하고 국가 집적 회로 설계의 산업화 기지를 최적화하고 승급하며 부능 반도체 프로젝트의 투자와 효과를 추진하며 5G 초박형 요성 복동판 등 프로젝트의 건설을 다그치고 패키징 공정의 테스트 생산능력을 적극적으로 확대한다.정보 기술의 응용 및 창조 산업사슬을 강화하고 시스템의 집결, 시스템 메이커의 선도 작용을 발휘하며 기초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의 자주 창조 능력을 제고하고 미들웨어, 데이터베이스, 정보 안전 소프트웨어 제품의 우세를 공고히 하고 확대한다.국가 양자 정보 기술의 산업 기지를 빨리 만들어 양자 통신 "치루간선", 초전도 양자 기술 처리기 등 프로젝트의 건설을 추진한다.항공 정보 산업 클러스터의 발전을 추진하고 저궤도 위성 네팅, 항공 정보 산업단지, 치루 연구원, 진행파관 2기, 저공 감시 서비스망의 시범 등 프로젝트의 건설을 다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