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더저우

Source: 大众网•海报新闻Editor: 徐星航01-13-2021 10:22

도시의 우세

역사가 유구하고 인문이 집결되였다.더저우는 용산 문화의 중요한 발상지이고 기노 문화, 연조 문화의 합류지이다.천녀의 고운하가 여기를 흘러지나고 명청시기에 전국 33개 공상 요충지중 하나이다.우임금이 치수하고 후예가 활로 태양을 쏘며 상아가 달나라로 가는 등 신화전설은 모두 여기에서 나오고 유학 대사 동중서, 대서법가 연진경, 지성 동방삭 등 선현들은 여기에 휘황한 발자국을 남겼다.

전략이 합류하고 전경이 광활하다.더저우시는 산동성에서 유일하게 경진기가 협력하여 발전하는 국가 전략의 도시에 열거되고 『 경진기 협력 발전 기획 요강』에서는 더저우 "일구사기지"의 발전 위치를 명확히 하였다. 즉 경진기 산업의 계승, 과학기술 성과의 전화, 양질 농산품의 공급, 노동력의 수송 기지 및 경진기 남부의 중요한 생태 기능 단지를 건설하였다.더저우와 한창 건설하는 슝안신구까지의 직선거리는 160킬로미터인데 산동성이 슝안신구를 연결하는 "교두보"이다.동시에 성도 경제권의 일체화 발전, 황하 유역의 생태보호와 고품질 발전 등 수많은 전략 기회를 가지고 있다.

위치가 우월하고 교통이 편리하다.더저우는 자고로부터 "구달천길, 경성문호"의 명성이 있으며 전국의 중요한 교통 중추 도시와 구역 물류 노드 도시이다. 화북, 화동과 중원, 3대 경제구를 연결하고 북쪽은 수도 경제권, 남쪽은 창강 삼각주 경제권의 2대 "세계급 광역 도시권"을 마주하며 1일 생활권은 베이징, 텐진, 제남, 청도, 스자좡 등 대중 도시들을 포함하고 피복하는 인구는 3억에 가깝다. 경호, 덕석, 제감, 덕대철도, 경호고속, 태청 여객 전용선 "삼종삼횡" 철도망, 경호, 경대, 청은, 덕형, 덕빈, 덕상 "삼종삼횡" 고속도로망이 가로지나고 40분이면 텐진에 도착하고 70분이면 베이징에 도착하며 4시간이면 상하이에 도착한다; 중국의 21개 성도도시, 직할시와 전국의 절반에 가까운 지급시들과 고속철도가 직통한다; 제남 야오창 공항과 100킬로미터 떨어지고 베이징 대성 국제와 200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허베이 황하 항구와 150킬로미터 떨어져 있고 텐진 항구, 청도 항구와 300킬로미터 떨어져 있으며 "1시간에 하늘로 올라가고" "2시간이면 바다에 들어간다".

자원이 풍부하고 요소가 완비하다.더저우의 수전 자원이 풍부한데 천만 입방이상의 저수지가 9개이고 황하물, 장강물이 수원을 보장한다; 경내 후와넝 더저우 발전소는 산동의 배전망 주력 발전소이고 총 설비용량은 263만 킬로와트이다.인력자원이 충족하고 49개 대학교 및 중등 직업 교육 학교가 있으며 해마다 각 유형의 중고급 직업 기술 인재 20여만명을 양성한다.토지 자원이 풍부하고 기업 용지의 수요를 만족시킬수 있다.금융 보장이 돌출하다. 은행업계의 금융기구가 17개 있고 연속 9년간 경진기노 자본과 기술 거래 대회를 거행하고 연간 거래액은 모두 천억 위안이상이다.과학연구 환경이 우월하고 경진의 중요한 과학기술성과 의 전화기지이며 공정기술 연구센터가 355개 (국가급 4개, 성급 47개, 시급 304개)이고 중점 실험실이 131개 (성급 7개, 시급 124개)이다.더저우 신구 운동 에너지의 전환 시범 구역의 건설이 전면적으로 시동되고 높은 표준으로 첨단 기술 부화원, 국제 합작 투자 유치 산업단지를 추진하며 창조창업, 개방합작의 신고지를 만들기에 노력한다.

중상친상, 발전이 우월하다.시당위원회 시청에서는 투자 유치 사업을 고도로 중시하고 투자 유치 사업 지도소조를 성립하였으며   서기와 시장의 "쌍팀장" 책임제를 실행한다; "친상, 중상, 안상, 존상"의 이념을 공고하게 수립하고 지속적으로 "한번에 잘 처리하는" 개혁을 심화시키며 상업 환경의 신고지를 만들고 국가 정보 센터에서 발표하는 도시 신용 지수를 보면, 더저우는 전국 261개 지급시중 제38위를 차지한다.동시에, 『뉴라운드 고수준의 대외개방을 추진할데 관한 의견』, 『더저우시 신구 운동 에너지의 전환 기금을 관리할데 관한  잠정 방법』, 『 더저우시 투자 유치를 격려하는 방법 (시행)』, 『더저우시의 건설을 협력하고 발전시키고 시범구역의 인재를 지지할데 관한 계획』『더저우시에서 "상인과 투자를 유치하고 인재와 지혜를 초빙"하는 상무 접대와 거래 관리 방법 (시행)』등 일련의 정책 문건을 실시하여 진정으로 행상들이 더저우에서 시름놓고 투자를 하고 발전을 하며 뜻대로 사업을 펼쳐나가고 기쁘게 창업하며 편하게 생활하게 한다.

중점 산업

차세대 정보 기술 산업

전자 정보 제품, 집성 전로, 소프트웨어 산업, 정보 서시스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빅데이터, 사물 간 인터넷, 인공 지능 등 산업 사슬을 전망하고 배치하며 차세대 정보 기초 시설의 건설을 강화하고 인터넷이 생산 요소의 배치중에서의 최적화와 집성 작용을 충분히 발휘하며 인터넷 경제 신공간을 확대하고 기본적으로 네트워트 경제와 실체 경제가 협력하여 작용하는 발전의 패턴을 형성하였다.

신소재 산업

항공 우주 재료, 무기 비금속 재료, 신형의 화학 재료, 특종 금속 재료, 신형의 건축 재료 등 영역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 환경보호 신소재, 선진적인 신소재 영역을 확대하고 발전시키며 신소재가 첨단 제조 공급사슬에 융합되게 추진학 신소재 산업을 특색 우세의 산업으로 양성한다.

신에너지 산업

태양 에너지 장비와 열펌프 에어컨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 신재생에너지 자동차를 대대적으로 발전시키며 태양광발전, 풍력 발전과 바이오매스를 지지하고 발전시키며 "인터넷+" 스마트 에너지를 확대하고 발전시키며 전면적으로 청결 에너지의 단말 소비 비중을 제고한다.

생물 과학기술 산업

생물 과학기술 산업의 기술 성과의 응용을 강화하고 생물 제조, 생물 의약, 생물 농업 등 농업을 빨리 제고하며 생물 기술 서비스를 확대하고 발전시키며 생물 기술 서비스의 새로운 업무 경영 방식을 양성하며 전국에서 중요한 생물 산업기지를 만들기에 애쓴다.

첨단 장비 제조업

정보 기술과 제조업의 깊은 융합을 대대적으로 보급하고 스마트 제조, 녹색 제조, 서비스 제조 기술의 시스템을 다그쳐 건설하고 자동차와 배의 부속품, NC 공작 기계, 농기 장비, 석유 장비, 환경보호 장비, 궤도 교통 등 선진적인 장비 제조업의 시장 경쟁력과 플랜트의 능력을 제고하며 스마트 로봇이 산업에 진입하게 전망하고 배치하며 전 성에서 중요한 첨단 장비의 제조 기지를 건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