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랴오청

Source: Editor: 韩晶晶01-13-2021 10:28


발전 우위

문화 명도시, 수성 특색

1·요성은 국가 역사 문화 명도시이고 문화가 두터우며 축적이 짙다. 명작 <수호전>, <금병매>, <요재지이> 등 책의 이야기 발생지이다.

2·요성은 탁월하고 아름다운 물도시이고 “수”는 요성의 영훈이며 수역 면적은 도시 면적의 1/3을 차지한다.

3·중국 북방에서 가장 큰 도시 호수 동창호가 있고 수면 면적은 6.3제곱킬로미터에 달한다.

4·유일무이한 중화수상고성이 호심에 자리 잡아 성 속에 물이 있고 물 속에 성이 있으며 하천과 호수가 서로 연결되어 성과 물이 일체로 된 독특한 도시 모습을 이루었다.

국가와 산동성 발전 전략의 중첩지역이고 화북 중요한 교통 중심 도시이며 2.5시간이면 북경에 도착할 수 있다.

1·요성시는 국가 중원경제구와 징진지협동발전구, 성도 도시군 경제권과 서부 경제 융기대 발전 계획에 편입되었고 국가와 산동선 발전 전략의 중첩지역으로 되었다.

2·요성은 평원 지역에 위치하고 300킬로미터 반경 주변 범위 내 인구는 2억 명에 달하며 시장이 넓다.

3·요성은 화북 중요한 교통 중심도시이고 2.5시간이면 북경에 도착할 수 있고 1시간이면 제남국제공항에 도착할 수 있다.

4·중대 교통 프로젝트를 전력으로 추진하고 편리하고 고효율적인 입체화 교통 체계가 이루어지고 있다.

신구 에너지 전환 중대 공정을 깊이 실시하고 차세대 정보 기술을 이용하여 스마트 화공 단지 관리 플랫폼 구축

1·신구 에너지 전환 중대 공정을 깊이 실시하고 산업 전환 업그레이드를 추진한다.

2·신에너지 자동차, 화학 공업 신소재, 프리미엄 장비 제조, 바이오 의약 등을 중점으로 하는 고신기술 산업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3·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등 신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활용과 혁신은 날로 활기를 띠고 새로운 경제 형태을 배양하였다.

4·정보 기술 서비스가 빠르게 발전하고 신 유망업종 신 패턴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5·누시그룹은 차세대 정보 기술을 이용하여 스마트 화공 단지 관리 플랫폼을 구축하였다.

31증을 통합한 “다증합일” 개혁을 실행하였고 신형 농촌 협력 금융을 시행하여 전성에서 처음으로 전체 커버를 실현하였다.

1·1회성 심사 서비스 사항 1746항을 출시하였고 31증을 통합하는 “다증합일” 개혁을 실행하였다.

2·“인터넷+정무 서비스”는 전성에서 앞자리를 달리고 시 공공자원 거래 센터는 정식으로 운영되었다.

3·신형 농촌 협력 금융 시행은 전성에서 처음으로 전체 커버 를 실현하였고 증국 국내에서 최초로 시급 주식담보증신기금을 출시하였다.

4·등록 자본 10.2억 위안인 시급 대형 담보회사를 편성하였고 자본 규모는 전 성에서 앞자리를 차지한다.

발전 목표

2022년에 이르러 전시 신구 에너지는 안정적으로 연결되고 협동적으로 힘을 오리는 신경제는 전시 발전을 지탱하는 새로운 동력으로 될 것이며 신에너지가 경제 발전을 주도하는 새로운 구도를 기본적으로 이룩할 것이고 경제 품질 우위는 현저하게 늘어나며 현대화 경제 체계 건설은 중요한 단계적 성과를 이룩할 것이다. “4신”경제 증가치 비율은 연간 평균 1.5%정도 상승한다.

신기술 가속 혁신. 과학 기술 혁신 능력을 진일보 강화하고 과학 기술 성과 전환 속도를 끊임없이 다그쳐 요성시 경제에 대한 공헌율을 현저하게 향상시킨다. 과학 기술 추진 공헌율은 60%에 달하고 전 사회 연구 개발 경비 투입이 GDP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2.7%에 달한다. 전시 특허 권한 부여 총량은 연간 평균 25%이상으로 성장하고 만명당 보유한 유효 발명 특허는 6건 이상에 달한다. 연간 국가급 고신기술 기업은 20개 이상 늘어나고 성급 이상 기술 혁신 플랫폼은 10 개 이상 늘어난다.

신산업 가속 발전. 백억급, 50억 급의 신 경제 선도 기업을 육성하였고 기능이 완비되고 부대 시설이 완벽한 신구 에너지 전환 시범 기지들을 건설하였으며 고신기술 산업 생산가치가 규모 이상 공업 생산가치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35%초과하였고 신경제 증가치가 GDP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연평균 1.5% 늘어났다.

신 유망업종 신 패턴 가속 배출. 디지털 경제 연평균 성장율은 15%이상에 달하였고 규모 이상 기업 전자상거래 응용율은 98%넘었으며 정보화와 디지털화의 융합 발전 수준 지수는 85이상에 달하였고 공유 경제는 빠르게 발전하였으며 빅데이터 응용은 더 광범해졌다.

전통 산업 개조 업그레이드 발걸음을 다그치다. 중점 업게 생산 장비 디지털화율은 60% 넘었고 기술 개조 투자 비율은 연평균 2%향상시켰으며 “3품1표”인증 면적이 식용 농산물 산지 면적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연평균 2%증가하였고 현대 서비스업 증가가치가 서비스업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연평균 1.5% 증가하였다.

더 완벽한 체제 메커니즘. 신구 에너지 전환의 정책 체계가 더 건전해지고 신경제 발전 요구에 적응하는 관리 체계는 더 완벽해지며 관리 능력은 현저하게 강화되었고 지적 자산권은 엄격한 보호를 받았으며 사회 신용 체계 건설은 안정적으로 추진되고 혁신 창업 환경은 지속적으로 최적화되고 있다.

2028년, 개혁개방 50주년에 이르러 전성과 보조를 맞춰 신구 에너지 전환을 기본적으로 완성하고 혁신 발전의 체제 메커니즘 시스템이 완비되고 과학적이고 규범화되며 작동이 고효율적이고 요소 투입 구조, 산업 발전 구조, 도시와 농촌 지역 구조, 소유제 구조는 지속적으로 최적화되며 시장은 활력이 넘치고 발전동력이 강력해질 것이다.

투자 유치 수요

양구광전 정보 산업단지 프로젝트.

단지는 5개 프리미엄 케이블 프로젝트와 13개 광전운송 세분화 시장 제품을 건설할 것이고 국가급 광통신 실험실, 국가급 전선 케이블 검사 센터, 박사후 워크스테이션, 연구생 워크스테이션, 광전 정보 직업기술학원 등 5대 과학 연구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며 기관차 케이블, 해양공정 케이블, 탄소섬유 케이블, 그래핀케이블, 초전도 케이블과 광전 부품등 프리미엄 제품을 중점적으로 도입하고 양구광전 정보 산업 전체 경쟁력을 끊임없이 향상시킬 것이다.

쟈밍 스마트 제조 산업 단지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 계획 총 부지 면적은 500묘이고 산업 로보트, 서비스 로보트, 공업 4.0자동화 생산라인 및 핵심 설비, 사물인터넷 스마트 장비 등 고과학기술 제품을 생산 경영한다.

자동화 설비 제조회사, 로보트디자인제조회사, 스마트 물류 설비 제조회사 등 스마트 제조류 기업을 도입하여 단지에 입주시킨다. 입주 기업이 요성지역의 제조업 산업 업그레이드에 대하여 전방위적인 가정부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범위는 설비의 정보화와 디지털화의 융합(정보화, 디지털화), 설비의 스마트화, 네트워크화; 로봇 교체, 세미화 제조 및 유연 생산 등이다.

중점 산업

신소재 산업.

현재 요성시는 유색, 흑색, 화학 공업 등 기초 재료의 특색 산업 클러스터를 초보적으로 이루었고 프리미엄 장비용 특수 합금, 화학 공업 신소재 및 선진 광통신 재료 등 여러 제품이 관련된다. 2022년에 이르러 신소재 산업 클러스터 생산액은 1000억 위안을 돌파하여 규모이상 공업 총 생산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8%에 달할 것이다. 5개 중국 유명 상표, 10개 성 유명 상표를 육성시켰고 5개 국가급과 10개 성급 기업 기술 센터를 육성시켰다. 

금속 신소재. 

신파그룹, 샹광동업, 중서오부어터, 상다희토, 관저우그룹 등 기업 기술 우위를 발휘하여 국내외 선진 기술, 장비와 기술의 도입을 진일보 강화하고 고성능 동합금, 알루미늄합금, 타이타늄합금, 동박, 알루미늄박, 네오디뮴 철붕소희토 영자, 고순산화 알루미늄 분체 등 고신 제품을 중점저긍로 발전시키며 대기업, 대그룹이 신소재 업무 모듈을 벗어나 독립적인 경영 실체를 성립하는 것을 지원하고 높은 수준으로 신파 고신재료 산업단지, 중서오부어터 유색금속 산업단지 등 단지를 만든다.

화학 공업 신소재. 

누시그룹의 기술 우위를 발휘하여 기업 핵심 부분, 생산라인, 공장, 공장 스마트화와 녹색화 개조를 깊이 전개하고 폴리카보네이트, 기네 아미드 나이론6, 나이론66, MDI, TDI, 불소 재료, 폴리에틸렌 등 고신 제품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키며 높은 수준으로 중국 화학 공업 신소재(요성) 산업 단지를 건설한다.

반도체 및 통신 신소재. 양구케이블그룹, 치평궈훙중환, 관현 헝퉁 결정 등 기업 기술 우위를 발휘하여 공예 제작 수준을 진일보 향상시키고 관련 기업 기술 혁신 능력을 향상시키며 광케이블, 광섬유 모재, 탄화규소 결정체, 사파이어 결정체 등 고신제품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킨다. 보험 보상 메커니즘 및 국가 중대 전문 프로젝트에 의탁하여 산업 체인의 하류 확장과 응용을 강화하고 상류 기초 재료 자급률을 향상시킨다.

프리미엄 장비 제조 산업. 

장비 제조 산업은 요성시 중점 산업이다. 다년간 발전을 거쳐 자동차, 농업 기계, 베어링 등 8개 업계에서 종류가 완비되고 배합이 완벽한 업계 체계를 이루었다. 장비 제조업 스마트화, 친환경화, 서비스화 발전 추세에 순응하여 스마트제조 장비를 주력 방향으로 하고 대형 농업 장비, 프리미엄 베어링, 산업 로보트, 무인기, 전용 플랜트, 전공 전기 등 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며 제품 고신화, 브랜드 고급화를 추진시키고 산업 혁신 능력과 시장 경쟁력을 전력으로 향상시키며 전성 중요한 프리미엄 장비 제조 산업 클러스터를 만든다. 2022년에 이르러 프리미엄 장비 제조 산업 클러스터 생산력은 1000억 위안을 돌파하여 규모 이상 공업 총생산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8%에 달할 것이다. 5개 중국 유명 상표, 10개 성 유명 상표를 육성시켰고 5개 국가급과 10개 성급 기업 기술 센터를 육성시켰다.

농업 장비 산업. 

스펑그룹, 뤄이저중공, 랜이중공 농업 장비 등 기업에 의탁하여 위성 항법, 전액 제어, 동력 방향 전환, 속도 조절 등 핵심기술을 돌파하고 정밀 단조, 정밀 주조, 자동 프레스 등 공예 공정을 개선 향상시키며 고성능 곡물 콤바인, 신형 옥수수 수확기, 고성능 벼수확기, 사료수확기, 대형 면화 수확기, 스마트 제어 고효율 트랙터, 식물보호 기계 등 신형 장비 연구 제작을 발전시켜 중국 중요한 스마트 농업 장비 산업 기지를 만든다.

프리미엄 베어링 산업. 

강력한 기술 개조, 품질 향상, 브랜드 창출 산업 향상 활동을 전개하여 열처리 등 핵심 공예와 소음 제어, 회전 속도 등 핵심 기술을 돌파하고 단조, 선반 가동 등 부분에서 고정밀도, 자동화 설비를 응용하여 전 산업 체인 생산 제조 수준을 향상시킨다. “전문 정밀 특수 참신” 중소 기업 육성 공정을 실시하고 “히든 챔피언”,”소거인” 기업을 만들며 “챔피언 기업”을 추진하여 산업”집단군”으로 된다. 임청 베어링, 둥아 스틸 볼, 둥창푸 베어링 유지기 등 관련 부품 기업의 밀접한 협력 융합 발전을 추진시킨다. 임청의 중국 전문 특수 베어링 산업 유명 브랜드 시범구 창건을 지원하고 높은 수준으로 연점 베어링 산업단지, 중국(정가)베어링 유지기 산업단지를 건설한다.  2022년에 이르러 중국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기능이 완비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중국베어링 무역성”, “중국 베어링 산업성”을 만들기에 노력한다.

공업 로보트 산업. 

누어부어터 스마트 장비, 신타이 선반 등 기업에 의탁하여 정밀 스마트 제어 기술을 중점적으로 돌파하고 시스템 집적, 디자인, 제조, 시험 테스트 등 핵심 기술 연구를 전개하며 프레스 로보트를 강화하고 용접, 조립, 페인트, 열간 단조 등 분야 로보트를 발전시키며 더 정밀하고 더 지능적이며 더 효율적인 시리즈 제품을 만든다.

선도 기업

산동양구뤼덩싱케이블유한회사

산동양구뤼덩싱케이블공장은 2002년에 창립되었고 전선 케이블 고신기술 연구와 생산 경영에 종사하는 우수한 제품 품질로 업계 내에서 신속하게 궐기된 대형 민영 기업이다. 산동성 양구 뤼덩싱 공업 산업구에 위치하고 고정자산2억위안, 부지 18만 제곱미터를 보유하며 제품은 고압, 저압, 특수, 오크 세트 등 전선 케이블의 각종 고기술 제품이 포함되고 연간 생산액은 9억 위한에 달하며 세금은 6500만 위안을 상납한다. 기업은 고소양 직원320명을 보유하고 그 중 엔지니어, 고급 엔지니어 46명이 있으며 반군사화의 엄격한 관리를 실행한다. 현대화 전선 케이블 생산라인 30개, 국부 방전 고압 테스트 장비 등 20대(세트)를 보유하고 있다. 선진적인 생산 설비, 우수한 관리 기술 인재와 완벽한 검사 수단에 의탁한다.

산동샹뤄이동재료유한회사

산동샹뤄이동재료유한회사는 산동샹광그룹유한회사의 자회사이고 산동양구 샹광 국개 생태 공업 시범단지에 자리잡으며 하북 산동 하남 3개 성 접경 지역에 위치하고 지리적 위치가 우월적이며 교통 운수가 발달되었다. 회사 부지면적은 200여 묘이고 등록 자금은 22632만 위안이며 총 투자는 16억 위안이고 산동성 중점 건설 프로젝트로 선정되었고 세계적으로 단일 규모가 가장 큰 구리선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연간 32만 톤의 동도체 및 전기화 철도 을 생산하는 중국 국내에서 가장 선진적인 동 정밀 가공 기업 중의 하나다. 회사는 “과학 기술 혁신으로 핵심 경쟁력을 만들고 일류 제품 주조로 글로벌 시장 개척”의 발전 사훈을 받들고 회사는 선진 기술과 관리 경험을 끊임없이 도입하며 고소양 직원 대오를 만들고 “샹뤄이” 브랜드를 동재료 가공 업계의 양질 브랜드로 만들려 하며 국내외 상인들을 위하여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