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강대한 과학기술 실력

Source: Editor: 徐星航01-19-2023 14:10

과학 기술의 자립과 자강 추진을 가속한다. "네가지 방향"을 견지하고 과학 기술 전략적 버팀목을 강화하여 국가 높은 수준의 과학기술자립자강의 선두주자로 되기에 노력한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혁신 플랫폼을 구축하다. 9개 산둥성 실험실 건설 계획을 가동한다; 성급 '정산학연금 복용' 혁신 창업공동체는 31개로 발전되었고 원사 워크스테이션 수량도 444개를 달한다.

해양분야 국가실험실 건설을 가속화하고 "1313" 4급 실험실체계를 구축하여 오리지날 혁신 발원지를 구축한다. 대과학계획, 대과학공정을 실시하고 일련의 중대한 과학 기술 인프라를 배치하며 중국과학원 제남과 학혁신타운, 해양대과학연구센터를 높은 표준으로 건설하고 종합성 국가과학센터를 건설한다.

국가기술혁신센터, 산업혁신센터, 제조업혁신센터, 임상의학연구센터 건설을 가속화하고 국내외 일류 대학, 과학연구소, 다국적기업이 연구개발기구를 설립하도록 유치하며 중앙기업 연구개발센터 집결지를 건설한다.

과학 기술 혁신 효능을 향상시킨다. 혁신정책체계를 보완하고 과학기술 난국 타개 프로젝트, 플랫폼, 인재, 자금일체화배치를 강화하며 기초연구 10 행동을 실시하고 중대한 과학기술혁신공정, 과학기술시범공정을 추진하며 "군령장", "게시판장" 등 메커니즘을 실행하여 관건핵심기술 난국 타개를 가속화한다.

대학교, 과학연구원과 신형의 연구개발기구의 혁신지지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교육사슬, 인재사슬과 혁신사슬, 산업사슬의 유기적인 결을 촉진시킨다.

기업혁신주체의 지위를 강화하고 기업의 혁신 활력이 끊임없이 분출되여 2022 과학기술형 중소기업 총수량은 35000개를 달하고 전국 전정특신 "소거인"362, 성급"전정특신"기업 5777, 소거인기업 757개로 수량 전국 제3위를 차지하였다.

하이테크기업의 배증계획을 실시하고 선도기업이 주도하여 혁신합체를 설립하는 것을 지하며 대중형기업의 연구개발기구의 피복율을 향상하였.

지역성 기술 거래시장을 높은 수준으로 건설하고 일련의 전문화 중시기지를 설립하여 전국과학기술성과의 이전 전환 고지를 구축한다.

일류 혁신 인재를 도입 육성한다. "첨단부족" 인재 정밀 양성 도입 메커니즘을 보완하고 태산, 치루(齐鲁) 인재공정을 깊이 실시하며 산둥 주재 중앙단위 등 인재우세를 발휘하고 전략과학자, 최고인재를 대대적으로 집결시키고 대량의 기초연구인재, 청년과학기술인재, 탁월한 공정사, 치루(齐鲁) 대장공을 양성하고 일류 과학기술 리더인재와 높은 수준의 혁신팀을 구축한다.

인재사명과 공헌 지향을 강화하고 평가 격려와 수입분배정책을 보완하며 지식을 존중하고 인재를 존중하는 농후한 분위기를 대대적으로 조성하여 더욱 많은 "천리마"가 산동혁신창업코스에서 경쟁적으로 뛰여오르도록 해야 한다.

强大的科技实力.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