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2024 산둥성 에너지 전환 사업 ’핵심 계획’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李明秀02-23-2024 15:15

산둥성 에너지국은 최근 <2024년 성 에너지 전환 사업 요점> 통지를 인쇄·발표하여 에너지 녹색 저탄소 전환 시범구 건설에 힘써 연간 약 1,500만 킬로와트의 새로운 에너지 및 재생 에너지 설비를 추가하고 석탄 및 원유 생산량은 8,500만 톤과 2,100만 톤으로 안정적이며 에너지 분야 투자는 약 2,000억 위안에 달한다.

원자력 발전 건설의 속도를 다그친다. 절대적 안전 확보를 전제로 하이양(海陽), 룽청(榮成), 자오위안(招遠) 등 원자력 발전소 부지 개발을 가속화하고 하이양 원전 2기, '국화일호(CAP1400)' 등 프로젝트 건설을 추진한다.

풍력 발전의 대규모 개발을 가속화한다. 국가 관리 해역 프로젝트의 조기 작업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약 150만 킬로와트의 해상 풍력발전 기계를 신규 설치하여 총 규모가 600만 킬로와트를 초과한다.

태양광 발전의 품질과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국가 제3차 대규모 기지 리스트 프로젝트 건설을 가속화한다. 산둥성 북부 기지 프로젝트 조기 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자격을 갖춘 프로젝트의 일찍 착공을 촉진한다.

다원적으로 새로운 유형의 에너지 저장을 개발한다. 새로운 에너지 저장의 다중 기술과 다중 시나리오의 보급 및 적용을 촉진하고 전기 화학 에너지 저장 건설을 안정되게 추진하며 CNNC  한팅(寒亭), 징넝(京能) 룽청, 라이저우(萊州) 블루 오션 및 기타 프로젝트를 건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