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둥성, 중앙아시아 협력 심화 3개년 계획 수립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李明秀02-22-2024 11:35

중국-중앙아시아 정상회의 원수 공감대를 실현하고, 주변 외교 대국에 봉사하며, 공동으로 건설하는 ‘ 일대일로 ’ 에 깊이 융합하고, 중앙아시아 국가 지방 협력의 새로운 고지를 조성하기 위해 산둥성은 《 산둥성과 중앙아시아 국가 교류 협력 3년 행동 계획(2024-2026) 》 을 제정하고, 성 전체의 중앙아시아 교류 협력 최상층 설계를 강화하며, 중앙아시아 지방 협력을 결집한다.

《 행동 계획 》 에서는 새로운 발전 구도에 주동적으로 융합하고 서비스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높은 수준의 개방을 통해 고품질 발전을 촉진하는 데 초점을 맞추며, 5개 분야의 18가지 구체적인 조치를 제시하고, 향후 3년 동안 산둥과 중앙아시아 국가들의 우성 교류, 경제·무역 협력, 상호 소통, 인문 교류 등 중점 분야 협력 목표를 명확히 하며, 상호 협력 심화를 통해 요소 배치를 최적화하고, 신질 생산력을 육성하며, 친환경 저탄소 고품질 발전에 새로운 동력을 더한다.

2023년 산둥과 중앙아시아 국가들은 각급 우호 협력 관계 14쌍을 신설했다. ‘ 치루호 ’ 유라시아 반열은 연간 누적 2566개를 개항했다. 산둥과 중앙아시아 국가들은 상호 이익 협력, 상호 소통 및 인문 상호 연결이 전례 없이 심화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