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둥성, 해협 양안의 신구 동력 에너지 전환 산업 협력구 건설 강화하라는 공문 발송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李明秀02-19-2024 11:15

일전에 산둥성 인민정부는 <해협 양안의 신구 동력 에너지 전환 산업 협력구 건설 강화에 관한 의견>을 인쇄·발부하여 발전 공간 최적화, 산업 집중 추진, 정확한 투자 유치 전개 등 8가지 주요 임무를 실시할 것을 명확히 했다. 2025년까지 타이완 자본을 유치할 것이며, 내외자 기업 300개를 관련할 것이다.

<의견>에 따라 중점적으로 식음료, 장비제조, 바이오 의약, 전자정보 등 분야를 두러싸고 첨단기술, 고효익, 고부가가치의 타이완 기업과 관련도가 비교적 강한 산업부대 프로젝트를 적극 도입하고 일련의 우세 특색산업 사슬을 육성 보강하며 선진제조 산업단지, 식품 의약 건강 산업단지, 타이완 교류 종합 서비스센터 '두 단지 한 센터'의 협력구 산업 발전 구도를 구축한다.

산둥성 전 성의 투자유치 자원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협력구 산업 배치와 주도 산업의 발전 실정을 결합하여 목적성 있게 발달 지역의 타이완 산업 이전을 승계하고 산업사슬, 공급사슬의 심층적인 융합을 추진하여 타이완 기업이 우선적으로 협력구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