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2023년 산둥성, 국제표준 25건과 국가표준 1,151건 주도 또는 참여 제정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李明秀02-05-2024 16:45

2월 4일, 산둥성 정부 신문판공실은 '산둥의 발전을 본다' 경제 주제의 시리즈 기자 회견을 거행했다. 2023년에 산둥성은 녹색 저탄소 고품질 발전 선행구 건설과 경영 환경 최적화를 총체적으로 추진하여 일련의 정책조치를 공포했다.

품질 강성 건설을 실속있게 추진하고 첨단장비, 신에너지 신소재 등 6가지 상징성 산업 사슬에 초점을 맞추고 '1사슬 1정책', '품질 기업 혜택 발전 촉진' 행동을 전개하여 산업 사슬의 질적 향상을 일체적으로 추진할 것이다. 먼저 성급(省級) 품질 인프라 시설의 '원스톱' 서비스 플랫폼을 건설하여 품질 요소와 산업 수요 간 정확한 매칭을 적극 촉진할 것이다. 고급 브랜드 육성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호품 산둥'의 영향력과 명예를 제고할 것이다.

핵심과 신흥 분야의 표준 연구 제작을 가속화하고 일련의 표준화 혁신 플랫폼과 표준 혁신형 기업을 마들어 내며, 연간으로 국제 표준 25건과 국가표준 1,151건 제정을 주도하거나 참여하며 산둥성 기업의 표준화 의식이 뚜렷이 강화되고 신형 '산둥 표준' 체계가 끊임없이 완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