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7개 방면 업무 조치! 산둥성 디지털 경제 혁신 발전 다그쳐 추진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李明秀02-01-2024 16:05

산둥성 과학기술청 등 부처는 최근 공동으로 <디지털 경제 혁신 발전 추진 가속화에 관한 몇 가지 조치>를 인쇄·발부하여 7개 방면의 업무 조치를 제시했다. 3년 내에 디지털 경제 핵심 산업 증가치가 전 성 GDP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0%에 달하도록 힘쓸 것이다.

<조치>는 디지털 기술 돌파를 강화하고 디지털 기술 공급 능력을 제고하며 매년 일련의 중대한 기초 연구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디지털 기술 오리지널 소스 능력을 제고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산둥성은 디지털 기술 단계별 실험실 체계를 서둘러 구축하고 첨단 스마트 가전 제품 등 국가 차세대 인공지능 개방 공유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다. 기업의 과학기술 혁신주체 지위를 강화하고 디지털경제의 주력을 육성하여 3년 내에 디지털 경제 분야의 첨단기술 기업을 3,000개 이상 새로 육성한다. 과학기술 성과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디지털 산업의 새로운 성장점을 만들며 성과 시(省市)가 연동하여 높은 수준의 산둥 과학기술 대시장을 건설한다. 인재라는 첫 번째 자원을 틀어쥐고, 디지털로 성을 강하게 조정하는 중점 인재 도입·육성 공정을 실시한다. 과학기술 시범 에너지 부여 행동을 실시하고 디지털 산업 클러스터를 서둘러 육성·확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