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둥성 ’7대 행동’으로 드론 산업 지원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李明秀01-31-2024 16:50

최근, 산둥성 공업정보화청 등 16부처는 공동으로 <산둥성 드론 산업 질적 발전 실시방안>을 인쇄·발부하고 '7대 행동'을 실시할 것을 제안했다.

첫째는 혁신 능력 향상 행동이다. 핵심 부분을 중심으로 핵심 기술 난관 돌파 수요를 모집하고 우수한 것을 선택하여 성급(省級) 과학기술 계획 지원 범위에 포함시킨다. 둘째는 양질 기업 단계별 육성 행동이다. 드론 선두 기업에 대한 유치 육성 업무를 강화하고, 완벽한 양질의 중소기업 단계별 육성 체계를 구축한다. 셋째는 응용 장면 확장 행동이다. 조건을 갖춘 기업이 자연 자원 관리 등 분야에서 드론 제품을 보급하여 사용하도록 장려한다. 넷째는 산업 클러스터 발전 행동이다. 산둥성 드론 산업 계획 배치를 총괄하고 드론 특색 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한다. 다섯째는 파생 업태 돌파 행동이다. 드론 신기술 등 산업 사슬의 상하류 발전을 장려한다. 여섯째는 협력 공간 강화 행동이다. 산학연(생산 업체·학교·연구) 협력을 심화하여 기업과 고등 교육기관 등이 핵심 기술 난관 돌파를 장려하고 산업 학원등을 공동으로 건설한다. 일곱째는 품질 표준 향상 행동이다. 표준화 프로젝트 건설을 전개하고 기업 표준화 수준을 향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