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둥성 최초의 유연화 위성 최종 조립 제조 기지 정식으로 착공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白雪飞08-24-2023 11:31

최근 '지난 하이테크 홀딩스·중국 컴퓨팅 파워 밸리 산업단지 프로젝트 입주 계약 및 위성 최종 조립 제조 기지 착공 행사'가 열려 중국 컴퓨팅 파워 벨리 산업단지의 고품질 발전에 새로운 운동 에너지를 더하고 있다. 행사장에는 산업 단지 기업 집중 협약식도 열려 총 12개 기업이 집중 계약해 입주하는 등 산업단지 양질 투자 유치가 재차 새로운 진척을 맞이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산둥성에서 발표한 <디지털로 강성 건설 2023년 업무 요점>에서는 융합 혁신의 디지털 경제를 개선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산둥성 지난시(濟南)는 디지털 경제의 규모화 및 클러스터화 발전 특징이 뚜렷하다. 지난의 디지털 경제 발전 현황을 보면, 컴퓨팅 파워 프로젝트가 구도의 중요 방향 중 하나가 되었고 특히 주목을 받는 부(部) 성(省) 시(市)와 함께 건설하는 중국 컴퓨팅 파워 밸리 중대 생태 프로젝트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프로젝트 완료 후 지난시의 항천 정보 산업사슬 내 위성 제조라는 핵심 단계를 충족함으로써 지난시를 중국에서 위성 제조 능력을 갖춘 중점 도시 중 하나로 만들고 아울러 지난시의 항천 정보 산업이 활발하게 발전하도록 이끌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