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둥성, 10대 특별 행동 통해 과학 기술 성과가 중소기업에 효과적으로 능력 부여하도록 촉진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白雪飞08-23-2023 13:43

8월 21일, 산둥성 공업정보화청 등 4개 부서는 <산둥성 과학 기술 성과 중소기업에 능력 부여 특별 행동 방안(2023-2025년) >을 인쇄 배포했다. 산둥성은 2025년까지 2,000개 이상의 중소기업 신기술 신제품을 공모해 고시하고 1,000개 이상의 고등교육기관에서 혁신 성과를 창출하며 일련의 선진적이고 적용되는 과학 기술 성과가 중소기업으로 정착 전환을 추진할 것이다.

<방안>에 따르면 산둥성에서는 '혁신 플랫폼 능력 부여, 산학연 협동 혁신, 신기술 신제품 추천, 대/중/소기업 협동 발전, 우수한 중소기업 지적재산권 촉진, 로봇 능력 부여, 인공지능 능력 부여, 산업인터넷 능력 부여, 가상 현실 능력 부여, 데이터 능력 부여' 10대 행동을 실시하며 과학 기술 성과가 중소기업에 효과적인 능력 부여를 촉진하여 중소기업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다.

11개의 대표적 산업 사슬을 중심으로 신기술 신제품 추천 활동을 사슬별로 진행하고 대기업이 우선 시범, 중소기업 혁신 제품 우선 사용하도록 격려한다. 더 많은 전정특신(전문화, 정밀화, 특별화, 참신화) 중소기업이 대기업의 최적의 '협력 파트너'가 되도록 돕는다. 매년 10회 이상의 성급(省級) 중점 산업 사슬의 사슬 융합·사슬 고정 수급 도킹 행사를 개최하고 시급(市級) 사슬 융합·사슬 고정 수급 도킹 행사를 50회 이상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