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황하 국가 문화공원 건설 보호 계획> 출범 산둥 관련

Source: Editor: 梁爽07-26-2023 10:24

최근 국가 발전 및 개혁 위원회, 중국공산공 중앙 선전부, 문화와 관광부, 국가 문물국 등 부문에서 연합하여 <황하 국가 문화공원 건설 보호 계획>을 인쇄 발행했다.

계획 범위는 황하가 흘러 지나는 칭하이(青海), 쓰촨(四川), 간쑤(甘肅), 닝샤(寧夏), 네이멍구(內蒙古), 싼시(陝西), 산시(山西), 허난(河南), 산둥(山東) 9개 성(구)을 포함하고 황하 간/지류가 흘러 지나는 현급(縣級) 행정구를 핵심구역으로 하며 각 지가 실제 상황과 황하의 옛 수로 발전 역사에 따라 연계가 긴밀한 지역까지 연장한다.

계획은 황하 국가 문화공원 '1랑 선도, 7구 연동, 8대 지주'의 총체적 공간 배치 구축을 제출하였고 통제 보호, 주제 전시, 문화 관광 융합, 전통 이용 등 4가지 중점 기능구역을 분류 건설하며 문화 유산 보호 계승 강화, 황하 문화 연구 발굴, 환경 인프라 서비스 시설 향상, 황하 문화 관광 융합 촉진, 디지털 황하 스마트 강화 등 5대 중점 과업 실시를 전면적으로 추진할 것을 제출했다.

다음 단계 국가 발전 및 개혁 위원회 등 관련 부문과 황하 연선 9개 성(구)는 시스템 적으로 <계획> 실행을 추진하고 중점 기능구 건설을 다그치며 중대 공정 실시를 총괄적으로 추진하고 황하 문화를 보호 계승 선양하며 황하 이야기를 절실히 잘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