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현대 금융 서비스

Source: Editor: 语言桥01-11-2023 19:06

산업 소개

금융 조직 체계: 산둥은 은행, 증권, 보험을 주체로 하고 다양한 신흥 금융 경영형태를 병행하는 금융 조직 체계를 기본적으로 구축했다. 이와 동시에 소액 대출, 융자담보, 민간 융자, 전당, 금융리스, 농촌합작금융, 금융 속성 무역시장  다양한 유형의 금융 사업형태가 순서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금융 발전 환경: 성위원회, 성정부는 금융 업무를 매우 중요시하여 전체 산둥성 금융개혁 발전지도팀을 별도로 설립했다. 중국에서 솔선으로 , ,  3 지방 금융감독관리체계를 구축하였고 지방  중앙의 산동 주재 금융관리부문의 감독관리  협조를 강화하였으며 중국의  번째 지방 금융 감독관리법규인 <산동성 지방금융조례> 실시하였다. 인력 지력 투입을 확대하고 <전체 산둥성 금융인재양성 강화에 관한 실시 의견> 발표하였다. 금융을 널리 선전함으로써 전사회가 금융을 학습하고 금융을 알고 금융의식 보편적 강화하였다.

추진 조치

재정 금융 융합: 재정자금 투입 메커니즘을 개혁하고 리스크 보상, 대출이자 할인, 펀드 유치  방식을 종합적으로 활용하여 3, 영세기업, 과학 혁신, 녹색  중점 분야에 대한 자금 지원을 강화한다. 담보, 보험 분야의 재정금융 지원을 강화하여 담보, 보험의 신용증가  위험 분담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한다. 조건에 부합되는 기업의 상장과 융자에 대해 재정자금 지원을 제공한다. 지방금융기구를 유치하고 육성하는 것을 장려하고 본부 경제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

금융 인력팀: 치루(齐鲁) 금융 인재 공정을 조직  실시하여 수준이 높은 금융인재팀을 가속화 배양한다. 시장화 인재유치 메커니즘을 보완하고 인재교류(채용)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상시화 금융인재 유치 루트를 개척한다. 금융인재 육성을 강화하고 성내외에서 금융 학과 실력이 막강한 대학교와 중점 금융기구를 기반으로 중국 선진 수준의, 상당한 교육능력을 갖춘 금융인재 교육  실천기지를 건설한다.

혐동 작용 강화: 현대 금융 서비스 산업 전담반 임무 책임을 강화하고 계획 이행, 프로젝트 감독  업무를 적극 추진한다. 금융관리부서간 금융 데이터 전달, 교환, 통합, 공유 메커니즘을 한층 보완한다. 금융 분야의 데이터 지표를 과학적으로 통계하고 금융 운영 상황에 대한 분석과 연구, 판단을 강화하며 금융 산업 발전의 전반적 면모  전성 경제에 대한 공헌율을 정확하게 전면적으로 반영한다. 금융 분야의 중대 과제에 관한 연구를 공동으로 추진하여 금융 개혁의 발전에 정책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산업 클러스터

지난(济南) 산업 금융 클러스터

지난(济南) 산업 금융 클러스터는 집중전략을 대규모적으로 실시했으며 전체 도시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여 고표준의 클러스터를 건설했다. 새로운 본부경제, 금융+, 혁신 창업 크리에이티브  현대 비즈니스 서비스업 등을 중점으로 하여 중국 국내외 유명 기업, 대형 금융기구 지역 본부  금융+ 산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했다.

칭다오진쟈링(青岛金家岭) 금융 밀집구역

칭다오진쟈링(青岛金家岭) 금융구역은 3구역 3도시 발전강령으로 간주하고 칭다오 재부관리 핵심구역, 금융과학기술 선행구역, 금융 안전 시범구역을 전면적으로 조성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국제화 수준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칭다오진쟈링(青岛金家岭) 금융구역의 금융업 세수는 연평균 20.1% 성장율을 기록했다. 금융업이 GDP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년 1% 증가했고 금융  부가 매개체 누계 738m2 이상을 새롭게 건설했다. 금융업계의 21가지 경영형태가 밀집되었고 금융기구와 유사금융 기업을 누계 750 유치했으며 대형 법인 금융기구 15개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이는 전체 칭다오(青岛)시의 79% 차지하는 규모이며, 막강한 영향력을 갖춘 지역성 신금융센터를 구축했다.

지닝(济宁) 고신구 과학기술 금융창업단지

지닝(济宁) 고신구 과학기술 금융창업단지는 혁신, 조화, 녹색, 개방, 공유의 발전 이념에 근거하여 첨단기술 발전, 새로운 산업 밀집,  동력에너지 육성을 핵심으로 하고 현대서비스업, 본부 경제, 금융 보험을 메인 산업으로 하며 1 3구역 전반적인 발전이념에 입각하여 우타이자 금융발전축, 과학기술 문화크리에이티브구역, 상업상무 밀집구역, 생태주거 시범구역을 전면적으로 구축했다. 이중 1 우타이자(吴泰闸) 금융발전축으로, 현재 푸파(浦发)은행싱예(兴业)은행, 초상은행, 중신(中信)증권, 궈타이쥔안(国泰君安)증권  85 금융기구가 이곳에 집중되어 있다. 3구역 각각 과학기술 문화혁신구역, 상업상무 밀집구역, 생태주거 시범구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