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둥 금융 서비스업 혁신으로 제조업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다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张新娜05-12-2022 10:40

금융업은 산둥이 강성건설을 헤아려 나아가는 과정을 철벽같은 역할로 강력하게 호위했다. 금융 서비스 제조업의 질적 효과를 제고시키기 위해 산둥 성은 금융업이 제조업 발전에 지원할 것을 현대 금융 서비스업의 2022년 행동 계획에 포괄시켰다.  금융업이 제조업의 고품질 발전을 지원하는 정책 조치를 실시하도록 요구하고 감독 정책과 격려 체제를 보완하며 금융 기구가 제조업의 중 장기 대출 투입을 강화하도록 인도했다.

제조업 강성에 초점을 맞추어 《상둥성 금융업이 제조업 고품질 발전을 지원할데 관한 지도 의견》을 제출하여 자금이 제조업 분야로 더 많이 흐르도록 인도하여 금융 정책 보장과 '양 총괄', '쌍 승리'의 양성 호조를 실현하게한다. 《지도 의견》은 제조업 신용대출의 투입 규모를 확대하도록 인도하고 전성의 제조업 대출의 투입이 평온하게 증가할 것을 확보하며 제조업 신용대출, 중장기 대출의 비례를 제고시킬 것을 명확히 요구하였다.

제조업의 실제 상황을 보면 업/다운 스트림 기업이 매우 많다. 이를 참조해 《지도 의견》에서는 공급체인 금융을 혁신하고 발전시켜  점을 면으로 확대하는 벙법으로 전체 체인 기업의 융자를 활성화시킬 것을 명확히 제출하였다.

제조업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는 중소기업, 특히 '전정특신'기업의 발전이 제조업에 대한 기초적인 역할을 중시해야 한다. 이에 짜오좡(枣庄)시는 '전정특신' 중소기업 육성 신용대출 지원 계획을 실시하고 작은거인(강소) 기업, 고성장형 기업, 성급 및 시급 '전정특신'기업을 포괄한 화이트리스트를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