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둥성 신형 건축 공업화 전면 산업체인 발전을 추진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张新娜05-12-2022 10:40

최근, 성 주택 성향 건설청 등 6개 부문에서는 연합으로 《신형 건축 공업화 전면 산업체인 발전을 추진할 데 관한 의견》을 발행하였다. 《의견》에서는  2030 년에 이르러 우리 성은 성 소재지, 쟈오둥(胶东), 로남(鲁南)에 3 개의 천억 급 신형 건축 공업화 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할 것을 제출하였다.

《의견》에서는 우리성 실제와 결합하여 공업화, 지능화, 녹색화 발전의 추진 노정을 제출하였다. 신형 건축 공업화 전면 산업체인의 발전 계획을 편성 실시함으로써 산업 집중화 발전을 추진하고 2025년에 이르러 10개 이상의 특색이 있는 산업 클러스터를 육성하며,  2030년에는 칭다오(青岛), 쟈오둥(胶东), 로남(鲁南)3 개 구역에 천억 급에 달하는 신형 건축 공업화 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할 것이다.

신형 산업의 발전은 정책의 부축과 떨어질 수 없다. 《의견》에서는 선진 성시의 경험에 비추어 기획, 과학 기술, 재정, 인력, 금융, 환경 보호, 공사 건설, 상품 주택 예매, 장려 신청 등 방면을 포함하는 부축 정책을 제출했는데 그중 여러 가지 부축 정책은 우리 성에서 처음으로 제기된 것이다. 예를 들면 신형 건축 공업화 영역에서 조건에 부합되는 고차원 인재는 국가급, 성급 중점 인재 프로젝트를 신청할 수 있다는 것 등이 포함되여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