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현대고효율농업

Source: Editor: 韩晶晶01-15-2021 10:20

발전기초

종합생산능력

동성 농업 종합 생산능력 중국내에  차지하고 있다.  선두 경작지 품질 향상 계획을 가동하였고 토양 개량 복구, 농약 잔여물 처리, 비닐막 오염 방지, 농작물 줄기 종합 활용, 가축 변비 처리, 중금속 오염 복구 등 6개 공정을 실시하였다.

발전동력

농업발전 동력이 지속 향상하고 있다. 산동 농업과학 혁신능력을 지속 강화하고 농촌 종합개혁을 지속 추진하며 농업 대외개방 수준을 지속 향상하였다.

사업형태 패턴

유망업종 패턴이 하게 성장하고 있다. 산동 농업 신형 경영주체가 크게 발전하였고 농산물 전자상거래, 레저 농업 등 신 유망업종 발전이 드러지6개  생산 농업 효율 증가, 농민 수입 증가의 새로운 환점이 되고 있다.  

전략 포지셔닝

브랜드 구축

농업 표준 브랜드 강성을 구축한다. 농산품 품질안전현 건설과 제누 령수지 브랜드 농산품 브랜드  전면 추진하고 무공해 농산품, 친환경 식품, 유기농산품과 원산지 표시 농산품의 발전을 가속하며 농업표준화 생산 농약 감독관리를 강화하며 농산품 품질안정 소급체계를 구축하고 농산품 품질 브랜드 강성을 구축한다. 농업구역 공용 브랜드 70개, 기업 제품 브랜드 500개를 중점 육성한다.

6개  생산

농업 6개  생산” 발전 시범 성을 건설한다. 1차, 2차, 3차 산업 융합발전 시험 대상 구축을 중점으로 농촌 신 산업 신 유망업종을 강력 발전시키며 레저 농업과 농촌관광, 전원 종합체, 해양생태 목장 종합체, 농업 특색마을 등 발전 포인트의 육성을 가속한다. 꼬리를  농업을 추진하고 전체 과정 향상, 전체 체인 가치증가, 전체 산업융합을 실현한다. 농업 6  시범 50개를 중점적으로 구축하고 시범 주체 600개를 육성한다.

스마트 농업

스마트 농업적용 선진 성을 구축한다. 농업 스마트화 발전을 추진하고 정보기술이 농업 생산, 농산품 시장 유통과 안전 관리  넓은 범위 적용  작용을 사물인터넷, 원격감지,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등 정보기술 및 농업 심층 융합을 촉진하며 중국 농업 사물인터넷 적용 시범 성과 지혜 농업 시범 기지를 구축한다.

개방발전

농업 개방 발전을  성을 구축한다. 국가 농업 개방 발전 종합 시험구의 구축을 중점으로 경쟁력이 있는 국제 농업기업그룹을 육성하며 농업 대외개발 체제를 보완하고 농산품 무역 강 성을 구축하며 산동 농산품 국제 영향력과 경쟁력을 강화한다.

중점임무

재배구조

식량-경제작물-사료 재배구조를 총괄 조정한다. 식량을 안정화하고 경제작물을 보완하며 사료를 확장하는 요구에 따라 식량-경제작물-사료를 조화롭게 발전하는 3차원 재배구조의 구축을 가속한다. 식량 생산을 안정시키고 글루텐 함량이 높은 양질의 밀 재배면적을 확장하며  , , ,   생산을 . 경제작물 품종과 구역 배치를 최적화하고 주요 생산구역의 야채, 과일, 오일 생산을 확히 하며 경제작물의 가치증가 효율 증가를 촉진한다. 사료 작물 재배면적을 확대하고 초식 가축 우위지역에서 옥수수 사일리지, 거여목 등 양질의 풀 사료를 발전시키며  사료 재배 생산 시범 기지의 구축을 토대 현대 사료 산업체계를 육성한다.

특색산업

고효율 특색 산업을 강화. 각지의 타고난 자원에 따라 명우특희신 경제작물을 육성하고 잡곡 잡두, 야채 과일, 찻잎 누에, 화훼 묘목, 식용균, 중약재와 특색 양식 등 산업의 레벨 으로 특색 농업산업 벨트와 시범기지를 구축하고 지방 특색과 작은 품종 제배  농민 수입을 증가 산업  . 특색 경제 숲 등 친환경 산업을 발전시키고 삼림 균류, 삼림 약재 등 삼림 경제패턴을 널리 보급하며 농업 복합경영을 추진한다. 우위의 특색 농업 표준화 생산, 산업화 경영, 전문화 서비스를 추진하고 원산지 표시 농산품과 원산지 보호기지들을 구축한다.

축산업 품질 향상 효율 증가

전통 축산업 생산방식 개조와 규모화 양식을 기초로  농업과 축산업을 결합하고 생태순환을 발전방향으로 하는 1차, 2차, 3차 산업을 융합한 현대 축산업 산업단지 현대 축산업 발전고지를 구축한다. 규모화 가축 양식장(지역), 대소변 오염처리 시설의 구축을 규범화하고 가축 양식 폐기물 및 농업 생산 폐기물 등의 종합처리를 강화하며 전체 현의 수집, 처리 및 재활용 3급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가축 양식 폐기물 자원활용을 가속한다. 현대 축산업종, 미소생태 제제, 생물 제제, 고효율 저 잔여 가축 약, 친환경 사료산업 등을 하여 축산업 발전 새로운 경쟁 우위를 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