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40 여 개 핀란드기업이 산둥에 협력 협의를 와서 산둥 탄소 배출 절감에 솔루션 제공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韩静静05-12-2023 10:35

일전 중국 핀란드 스마트 에너지(지난)포럼이 산둥 지난에서 진행됐다. 40여 개 핀란드 기업은 회의에서 산둥 기업과 상담 교류하여 에너지, 스마트 제조 등 분야에서의 협력을 확장했다.

핀란드 중국 주재 멍란()대사가 포럼에 출석하여 핀란드는 중국과 에너지 분야에서 장기적인 협력이 있고 핀란드 기업이 산둥 친환경 에너지 시장에서 맹활약하며 주로 스마트 전력망, 바이오 에너지, 친환경 난방 등 각 분야가 언급된다고 말했다. 실천 차원에서 양국은 에너지 분야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하여 구체적인 협력을 위하여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다.

최근 년간 산둥은 현지 실정에 맞게 친환경 에너지 규모화 발전을 추진하고 해상 풍전, 해상 태양광발전 등 프로젝트 건설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동시에 펌핑 스토리지 발전소, 신형 에너지 저장 등 전력 에너지 자원 조절 건설을 총괄 추진하여 신에너지와 재생 에너지가 신속하게 발전하고 잘 사용할 것을 확보한다. 현재, 산둥성 신에너지와 재생 에너지 소모 이용율은 95%이상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