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하이 문화여행 마을 사업

  • 사업 예산:50백만
    협력방식:합작
  • 사업 산업:문화관광산업
    사업 소속지역 :둥잉

토지 지표

일부 토지지표 획득

유치방향

업계선두, 500대 기업 등

사업 조성 내용

황허커우빈하이 문화여행 마을은 둥잉시 현대어업시범지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간리성급 농업첨단기술산업개발구의 핵심 구역으로 서쪽의 허하이로에서 시작하여, 동남쪽 하이티로까지 이어지고, 북쪽으로는 훙광대도까지 계획 면적이 8제곱킬로미터다. 지역 위치가 우수하고, 교통이 편리하며, 지열, 습지, 생태 등 자원이 풍부하고, 산업 기반이 탄탄하여, 산둥 최초 특색 있는 마을, 국가발전개혁위원회에서 선정한 천개 기업과 천개 마을, 전국 아름다운 시골 문화 관광 명소로 선정되었다. 노랗 푸른 ( ‘황하삼각주고효율생태경제구발전계획’와 ‘산둥반도푸른색경제구발전계획’)의 집합, 육해 통합, 산업·도시·관광의 융합 특색을 중점적으로 부각시키고, 농민의 해양꿈, 온천건강요양, 구곡황하, 생태어향 등의 주제를 둘러싸고 특색 있는 마을의 고분야, 고품질, 고품격 건설을 추진하여 고품질의 발전을 위한 성장극, 황하가 바다로 들어가는 문화 여행지를 만드는데 힘쓰고 있다.

시장 잠재력

황하입구의 핵심경관자원을 활용하여 황하구의 우수한 생태환경자원을 활용하여 독특한 농부산물, 해양제품, 가공거래와 농업관광, 어업체험, 황하문화체험을 특색으로 산업, 문화, 관광이 융합된 마을생산, 생활, 생태의 삼생융합된 활력공간으로 재창조하였다. 마을이 건설된 후, 5만 명의 취업자를 끌어들였고, 마을이 모두 개발되어 건설되면 연간 세수가 2억 위안에 달한다.

우위 특징

1. 뚜렷한 산업 특색. 마을 주변에는 이미 20여만 무의 표준화된 해수 순환 양식지와 10만 무에 가까운 생태 염조가 조성되어 산업 특색이 뚜렷하고 경관이 웅장하며 아름답고 독특하다. 2. 뚜렷한 토지자원의 우세. 읍내에는 계획된 건설 부지의 지표 2000여 무, 미활용 부지 약 5000여 무가 남아 있으며, 읍내 인프라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사업의 신속한 착지가 가능하다. 3. 우수한 관광자원 황허 삼각주의 국가급 자연보호구역 북쪽에 위치한 마을은 동쪽에 10여㎞에 걸친 원시상태 해안선과 갯벌생태습지가 조성돼 있으며, 홍탄습지관광지구가 조성돼 '중국 간리 해양 조개잡기 축제'를 10회 연속 개최해 연간 방문객 40만명을 돌파했다. 4. 풍부한 특산자원 훙광어항은 읍내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는 조개류와 얕은 바다에서 사는 새우, 게, 어류 자원이 풍부하여 국가급 패류자원보호구역과 발해의 중요한 어업목장으로 황하갈치, 황하구대게, 새우 등 해산물의 품종이 매우 많아 관광소비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5. 독특한 어문화 체험. 읍내에는 현재 훙광과 샤오도허 두 개의 어항이 있으며, 훙광신춘, 라오스우춘, 위춘 등 3개의 어업생산 위주의 어민 전문마을이 있으며, 수년째 특색있는 어업문화, 어촌문화, 어민문화를 형성하고 있어 황하구 운치가 있는 어항마을이다. 6. 매장량 높은 지열자원. 지하 온천 자원이 풍부하고 인체가 필요로하는 스트론튬, 브롬 등 여러 가지 미량원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온천 양생 체험 잠재력이 크다.

혜택정책

사업 구역 내에서는 국가, 성, 시, 구 등 상부에서 제정한 우대정책을 받는 한편, 어업시범구역은 기업이 사업 입안, 계획, 토지 등 관련 절차를 밞을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고, 사업의 투자강도, 규모, 생산효과 등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혜택을 부여한다.

유치 요구사항

빈해관광, 의료·양로 건강, 문화콘텥츠, 현대해양, 온천건강요양, 레저어업 등

연락처

허전창   0546-2898166   18554696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