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둥: 치루(齊魯) 우질 약재 및 특색 약재 브랜드 만들기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白雪飞09-08-2023 17:00

최근 산둥성 약품감독국과 산둥성 농업농촌청 등 4개 부서는 연합해 <한약재(中藥材) 생산 품질 관리 규범의 시행 및 집행에 관한 의견>을 인쇄·배포하고 2025년까지 '루쓰웨이(산둥의 10가지 우질 약재)'를 대표로 하는 산둥성 전체의 대종 우질 약재 생태화 및 규범화 재배·양식이 일정한 규모에 이르도록 명확히 했다.

실시 의견은 한약재 생산의 현지화, 양종화, 규범화 및 브랜드화 발전 원칙을 견지하고 치루 우질 약재 및 특색 약재 브랜드를 만든다. 한약재 종질 자원 관리 강화의 경우 성급(省級) 우질 약재 자원 라이브러리 1개와 성급 약용 식물 종질 자원 묘상 10개를 건설하고 2~3개의 우량 품종을 선별하여 3~5개의 종자 종묘 생산 기지를 건설한다. 이와 동시에 한약재의 규범화 재배 및 양식 수준을 제고하고 녹색 고품질 고효율 생산 기술을 보급하며 금은화, 단삼, 서양삼의 3가지 우위 우질 품종에 초점을 맞추고 집적 핵심 기술의 추출 속도를 높인다.

이 외에 핑이 금은화(平邑金銀花), 원덩 서양삼(文登西洋參), 허쩌 단피(菏澤丹皮), 뤼현 황금(莒縣黃芩), 라이양 북사삼(萊陽北沙參), 핑인 장미(平陰玫瑰), 칭저우 산사나무(青州山楂) 등으로 대표되는 산둥 약재 특색 브랜드를 육성하여 산지 정부 유도를 추진하고 '치루 특색 한약재 수확기' 등의 행사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