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둥 밀키트 업종 10대 브랜드, 100대 기업, 1000대 제품을 육성할 계획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柳文琦03-17-2023 18:05

최근, 산둥성 정부신문판공청의 주최로 언론브리핑이 개최됐다. 이날 브리핑에서는 산둥이 밀키트 업종의 '10대 브랜드, 100대 기업, 1000대 제품'을 육성하고 생산과 판매 매칭, 신제품 보급 등 플랫폼을 적극 구축하며 터미널 소비 시장을 진일보 확대하여 산업 업그레이드, 농민 수익 증대를 견인함으로써 산둥 농업 발전의 새로운 우세를 마련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산둥은 지난 수년간 밀키트 산업 발전의 기회를 선점하기 위해 관련 사업을 적극 추진해왔다. 웨이팡시(潍坊市)는 밀키트 산업 전문지원정책을 솔선 출범하고 밀키트 기업, 제품 화이트 리스트를 작성했으며, 주청시(诸城市)는 밀키트 가공기업 556개를 육성하여 100억급 규모의 밀키트 산업 클러스터를 형성했다. 라이양시(莱阳市)는 밀키트 산업 발전을 전력으로 촉진하기 위한 18가지 지원 조치를 출범했다.

다음 단계에 산둥은 △ 농업 대성(大省)에서 농업 강성(强省)으로의 전환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 농업 종합 생산능력을 향상하고 중요한 농산품 보장능력을 강화 △ 농업 과학기술 혁신을 강화하고 전반 산업망과 공급망에 관한 종자산업 과학기술 혁신을 추진 △ 농업 전반 산업망의 발전을 촉진하고 1천억급 및 100억 급 우세 특색산업 클러스터를 건설 △ 농업 녹색발전 수준을 향상하고 농업 녹색발전 선행구역을 건설 △ 농업 개방 발전을 촉진하고 농업 대외개방 신규 플랫폼을 건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