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둥 취업서비스를 강화하여 \'산둥 수공\' 산업의 발전을 견인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李明秀03-03-2023 18:07

최근 산둥성 인력자원 및 사회보장청은 <취업서비스를 한층 강화하여 '산둥 수공' 산업의 발전에 조력하는 관련 통지>(이하 '통지'로 약칭)를 출범했다. 이 통지에서는 올해 취업 서비스를 강화하여 '산둥 수공' 공정에 조력하는 관련 중점 사업을 배치했으며 다양한 조치를 취해 '산둥 수공'이라는 지역적 공공브랜드를 육성하여 산둥을 녹색 저탄소 질적 발전 선행구역으로 건설하는 것을 한층 촉진하기로 확정했다.

<통지>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정했다. 산둥은 수공업 기업 직원 고용 보장행동, 창업 서비스 품질과 효율 향상 행동, 수공업 인재팀 육성 행동, 지역 특색의 브랜드 건설 행동 등 4가지 행동을 심층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창업 담보대출 지원을 강화하고 리더 잠재력이 있는 수공업 기업 경영자를 선발하여 잠재력 기업 고위급 창업 교육에 참가하도록 하며, 창업 모델에 대한 추적 서비스를 강화한다. 수공업 장인, 무형문화재 전승인 등과 더불어 기술학교에 '산둥 수공'을 널리 홍보하는 행사를 추진하고 수공업에 종사하는 인원의 수석 기술자 신청, 기업의 기술인재 자주적 평가 등을 적극 지원한다. 또한 '산둥 수공' 특색 노무 브랜드를 육성 및 발전시키고 수공업에 관한 특색 직업 기술 교육을 조직하며 현지의 수공업 특징을 갖춘 전문 직업능력 심사 규범을 적극 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