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현대 경공업 방직 산업

Source: Editor: 语言桥01-11-2023 19:06

산업 개요

산둥성 현대 경공 방직 산업에는 주로 방직 의류, 식품, 제지, 스마트 가전, 가구  업종이 포함되며 , , ,   다양한 분야를 포괄한다. 이는 산둥의 전통 우세 산업이자 중요한 민생 산업이다.

산업 기초

식품 산업의 규모 총량과 수출액은 모두 중국 1위를 차지하며 방직의류 산업은 전단 방직, 중간 염색에서 말단 의류, 가정용 패브릭, 산업용 방직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분화 유형을 포괄한다. 제지 산업은 업스트림 펄프 제조, 미드스트림 제지  다운스트림 종이제품  3 완전한 일환을 포괄하며 매출수익은 장기적으로 전체 중국 앞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스마트 가전제품 완성품 제조기술 수준은 전체 중국 상위 수준에 속하며 가구 제품은  종류가 다양하고 부대시설도 구전하다.

대표 분야(기업)

방직(웨이챠오(魏桥)), (칭다오(青岛)맥주, 장위(张裕)와인), 육류제품(진뤄(金锣)), 제지업(천밍(晨鸣), 화타이(华泰), 타이양(太阳), 붜후이(博汇), 야타이선붜(亚泰森博)(산둥), 스지양광(世纪阳光)), 가전제품(하이얼(海尔), 하이신(海信)), VR 제품(거얼(歌尔)).

발전 목표

산업 종합 경쟁력이 지속적으로 제고되고 혁신 능력이 지속 향상, 브랜드화 수준이 지속 향상하고 있으며 산업 생태가 보완되고 있다. 종합 실력을 갖춘 전체 중국 선두 수준의 1천억 위안급 기업이 1, 100 위안급 기업이 20 이상이며 전체 중국에서 지역적인 영향력이 막강한 클러스터 브랜드가 40, 업계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기업 브랜드가 200, 시장 호감도가 높은 터미널 소비 브랜드가 500개에 달한다.

표지성 산업 사슬을 조성하고 방직의류, 식품, 제지, 스마트 가전, 가구  전통 우세 산업 사슬을 체계적으로 기획하며 관련 정책과 자원이 현대 경공업 방직 산업 클러스터로 집중되도록 촉진한다. 중대 산업 공략 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성급 우수 프로젝트를 실시하며 이중 투자유치 중점 계약체결 프로젝트를 20 이상 달성, 성과  협력을 통해 중점 프로젝트를 300 이상 추진한다.

견인성이 강한 클러스터 선두 기업 10개를 육성하여 선두기업 육성 데이터베이스에 포함시키며 선도형 기업이 연구개발과 혁신, 브랜드, 공급망  핵심능력 건설을 추진하는 것을 장려한다. 국가급 공업디자인센터를 10 이상 육성하고 국가급 방직의류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시험시범단지(플랫폼) 1 육성하며 연구개발 혁신 기초를 단단히 다진다.

5G, 빅데이터, 인공지능  차세대 정보기술의 업계에서의 심층 응용을 추진하고 디지털화 작업장, 스마트 제조 공장, 스마트 제조 시나리오 10 이상을 새로 추가한다. 제조업 첨단 브랜드 육성기업 30 이상을 새롭게 추가하고 칭다오 스마트 가전의 기러기 진형 산업 클러스터 규모를 점차 확대하며 기러기 진형 방직의류 산업 클러스터를 2 육성, 고품질의 성급 특색 우세식품 산업 클러스터를 10 조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