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현대 고효율 농업

Source: Editor: 语言桥01-13-2023 10:39

산업 소개

종합 생산능력: 산둥은 전체 중국에서 솔선으로 경지 품질 업그레이드 계획을 가동하고 토양 개량 복원, 농약 잔재 정비, 농업용 비닐막 오염 방지, 농작물대 종합 이용, 가축분뇨 정비, 중금속 오염복원  6가지 공정을 조직  실시한  농업 종합 생산능력이 전체 중국 앞자리를 차지한다.

경영 모델: 산둥 농업의 신형 경영주체가 점차 발전  확대되었고 농산품 전자상거래, 레저 농업  신흥 경영형태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농업 "6" 농업 효율 증대, 농민 소득 증대의 새로운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

추진 조치

재정 금융 지원 강화: 농업 자금 통합을 심층 추진하여 농업과 농촌에 대한 안정적인 투자 증가를 보장한다. 토지양도 수익을 농업과 농촌에 투자하는 비중을 해마다 늘린다. 금융 기구의 농촌진흥 서비스에 대한 심사 평가를 추진하고 금융 기구가 농촌진흥 중점 분야에 대한 신용대출 투입을 강화하도록 지도한다. 재정 금융 정책의 융합을 심층 추진하여 농촌진흥 전략제도 시범사업과 성과 보급 응용을 지원한다.

농업용 토지 정책 보완: 농촌 건설용 부지를 활성화하여 잔량 지표 10% 이상을 형성하며 비준을 받았으나 사용에 투입되지 못하고 있는 토지와 유휴지에서 생성되는 증량공급 연결 신규 추가 지표의 5% 이상을 처리한다. 농촌 국토 공간 계획  마을 계획에서 5% 미만의 건설용 부지 지표를 농민 거주, 농촌 공공 공익 시설, 분산된 농촌 문화관광시설, 농촌의 새로운 산업, 새로운 경영형태용 부지로 사용하는 것을 허용한다.

농업 농촌 개혁 강화: 2 토지도급 만기 이후 추가로 30년의 시범기간을 연장한다. 농가주택지 제도에 대한 개혁과 시범사업을 신중하게 추진하고 농가 자격권 보장, 농가주택지 사용권 유전 메커니즘을 탐색  구축한다. 농촌 개혁 시범구역의 건설을 강화한다. 농촌 부동산권 유전 거래시장의 건설 품질과 운영 효율을 향상한다. 중국 정부의 통일적인 배치에 근거하여 농촌 집단경영성 건설부지 시장진입 사업을 안정적으로 질서 있게 추진한다. 집단경영성 건설부지 사용권 저당 융자를 추진한다.

산업 클러스터

서우광(寿光) 고품질 야채산업 클러스터

서우광(寿光) 야채산업 클러스터에 대한 1핵심, 2구역, 2기지 종합공간 배치를 계획  건설한다. 이중 1핵심 서우광(寿光) 시설 야채 종합 혁신 핵심구역이고 2구역 안츄(安丘) 야채 가공 수출 시범구역과 한팅(寒亭) 야채 정밀가공 시범구역이며 2기지 칭저우(青州) 야채시설장비 업그레이드 시범기지와 창러 첨단 과일/야채 표준화 생산 시범기지이다.

웨이팡(潍坊) 주청(诸城) 모드 현대 고효율 목축업 산업 클러스터

지난 수년간, 주청(诸城)시는 중점 프로젝트 건설에 의존하고 표준 시범 추진을 중점으로 하며 전반 산업 사슬의 품질 업그레이드를 목표로 하여 전반 산업 사슬 협동, 표준화 지도, 녹색화 발전 실현한 목축업의 고품질 발전 신규 루트를 적극 탐색해왔다.

<주청(诸城) 목축업 발전계획> 출범하고 산업 연맹+필두기업+특색단지+재배 양식 농가 추진했으며 연합회상제도를 구축하는  주청(诸城) 모드 심층 업그레이드했다. 목축업 양식, 도살가공, 장비 제조를 포괄한 전반 산업 사슬 연합체 15개를 건설했고 국가급 목축업 필두기업 4, 성급 목축업 필두기업 5, 웨이팡(潍坊)시급 목축업 필두기업 29개를 앞세워 선두적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했으며 규범화 관리, 표준화 생산  분야에서 착수해 전체 도시의 지역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향상했다. 또한 재배 양식 순환경제를 적극 발전시키고 재배 양식 결합, 농업 목축업 도킹 범위를 확대했다.

양신(阳信) 녹색육우 산업 클러스터

양신(阳信)현은 양신(阳信) 소고기 브랜드를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 전체 중국 1 우현(牛县) 종합 배치를 추진했으며 목초 재배-송아지 번식-육우 사육-도살 가공-콜드사슬 물류-요식 사슬-피혁 제조-소뼈 조각- 부산품 가공-유기비료 농지 반환 완전한 산업 사슬을 구축했다. 양신현의 규모 이상 육우 도살 기업은 76개이며 연간 도살 능력이 120 마리에 달한다. SC 인증에 통과한 소고기 가공 기업이 437, 연간 도살  가공하는 소고기가 30  이상에 달하며 육우 산업 생산총액이 550 위안에 달하는  명실상부한 중국 최고의 우현(牛县)이라   있다.

허저(菏泽) 딩타오(定陶) 식품 정밀가공 산업 클러스터

쥐신위안(巨鑫源)식품, 산둥다오샹춘(稻香村)식품  중견 기업을 기반으로 하여 아스파라거스, , 나한삼, 목단  특색 제품의 정밀가공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산둥 화루이(华瑞)그룹, 우더리(五得利) 밀가루, 루화(鲁花) 땅콩유  일련의 중견 기업을 기반으로 과일야채 가공, 식량유류 가공, 육류 가공  제품구조를 가속화 조정하고 있으며 식량 작물, 목축 제품, 야채과일 제품 등의 정밀가공업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또한 농부산품 산업 사슬을 적극 연장하고 있으며 농부산품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과학연구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 중요 기술 공력과 보급을 추진하며 신기술, 신공법, 신설비, 신제품  분야에 관한 연구개발, 보급, 응용, 도입을 가속화 추진하고 있다. 중국농업과학원,  농업과학원과의 협력과 매칭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허저시의 아스파라거스, 육우, 중약재,  가공  분야의 협력을 점차 심화하며 기업을 주체로  기술혁신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차오현(曹县) 임목제품 홈퍼니싱 산업 클러스터

지난 수년간, 차오현(曹县) 10 산업의 발전을 중점으로 하여 우세 자원을 집중시켜 임목 제품 홈퍼니싱 산업의 발전을 적극 추진했으며 선두 기러기 기업+기러기 진형 클러스터 발전구도를 형성했다.

필두 기업이 견인하고 중견 기업이 버팀목 역할을 하며 부가적인 기업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업 구조를 형성했고 각종 실내외 목재 가구, 나무 조립식 건축  완전한 산업 클러스터를 형성했으며 1업종, 2핵심, 여러 구역 산업 클러스터 구도를 구축했다. 사슬 견인을 강화했다.  동력에너지를 통해 신기술, 신소재, 신제조, 신소매를 도입하고 산업 4.0 사물인터넷 기술의 긴밀한 결합을 촉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