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신소재 산업

Source: Editor: 语言桥01-13-2023 10:54

중점 분야:

폴리우레탄, 고성능 유기 불소, 유기 실리콘, 선진적인 도자기, 고성능 섬유  복합소재, 고성능 두랄루민, 3세대 반도체  분야 

발전 목표:

2025년까지 전체 산둥성의 신소재 산업의 메인 업무 매출액 2 위안 이상을 달성한다. 전단 신소재, 관건 전략 소재  선진 기초소재 3 분야를 중점적으로 발전시킨다.

중점 산업단지 :

지난(济南) 신소재 산업단지: 2006 산둥성 인민정부의 비준을 거쳐 설립된 성급 개발구로, 산업단지는 중국 정부가 장려하는 신소재 산업을 메인 산업으로 하는 동시에 신에너지, 바이오 의약, 전자 정보, 에너지절약  친환경  전략적 신흥 산업도 중점적으로 발전시켜왔다.

둥웨(东岳) 불소실리콘 소재 산업단지: 쯔보(淄博) 환타이(桓台) 탕산(唐山)진에 위치해 있으며 기업을 기반으로 건설된 불소실리콘 소재류 화학공업산업단지이다. 주요 산업: 불소 소재, 실리콘 소재, 신에너지, 순환경제 . 메인 제품: 녹색 친환경 냉각제, 불소 화학공업, 유기 실리콘 고분자 소재.

랴오청(聊城) 화학공업 신소재 산업단지: 산둥성 랴오청(聊城) 고신기술산업개발구에 위치해 있으며 석탄 화학공업, 소금 화학공업, 불소 화학공업, 화학공업 신소재 등을 취급하는 종합류 화학공업 산업단지이다. 메인 산업: 화학공업, 화학비료, 화학공업 장비, 디자인  연구개발  산업 분야를 포괄함.

루난(鲁南) 첨단기술 화학공업 산업단지: 현재 석탄 화학공업, 정밀 화학공업, 화학공업 신소재  3 메인 산업을 기본적으로 형성했다. 산업단지는 기존 산업의 전환  업그레이드, 제품체인 연장을 기반으로 하고 메탄올, 메탄올-올레핀, 초산비닐, 산화에틸렌 등을 원료로 하여 산업 사슬을 한층  연장하며 고급 유기 원료, 신에너지 소재, 화학공업 신소재, 정밀 화학품 등을 발전시키고 있다.

치루(齐鲁) 화학공업구: 산둥성 쯔보(淄博) 린즈구에 위치해 있으며 2003 5 국가발전개혁위원회의 비준을 거쳐 설립되었다. 국가 비준을 거쳐 설립된 3번째로 되는 전문 화학공업산업구이다. 산업구는 치루석화회사를 핵심으로 하여 원료유 가공, 플라스틱 가공, 저탄소 올레핀, 부탄, 폴리우레탄, 정밀 화학품, 화학공업 신소재  6 산업 사슬을 육성했다.

지원 조치

정책성 장려를 강화한다. 정부구매를 통해 녹색 건축자재의 발전을 지원하는  조치를 통해 국산 신소재의 응용을 장려한다. 국가급  성급 최초의 신소재 보험 보상 정책을 통합하고 기업이 혁신 제품을 보급  응용하는 것을 적극 지원한다. 신소재 관련 기업이 고신기술기업을 신청하는 것을 장려하고 연구개발 비용 가산 공제 정책을  이행한다. 산둥성 신구 동력 에너지 전환기금의 지도 역할과 견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사회 자본, 금융 기구를 적극 유치하여 신소재 산업의 발전을 촉진한다.

전문가 싱크탱크 건설을 강화한다. 업종 협회  중개 기구의 역할을 진일보 발휘하도록 하고, 협회와 연맹  사회기구가 능력건설을 강화, 전문화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것을 장려한다. 업무 추진, 정부구매 서비스, 플랫폼 협조 건설 등을 위탁 방식으로 진행하고 협회, 연맹에 대한 지원 수준을 한층 강화한다. 전문가 싱크탱크 건설을 보완하고 구성인원을 조정하며 신소재 산업의 질적 발전을 위해 고수준의 정책결정 참고를 제공하는 동시에 기업을 위해 고품질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