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신에너지

Source: Editor: 语言桥01-13-2023 10:53

산업현황

주요 분야 :

태양 에너지, 풍력 에너지, 바이오매스 에너지, 수소 에너지, 지열 에너지, 해양 에너지, 소형 수력발전, 화학공업 에너지(예를 들면 에테르기 연료), 원자력 .

중점 산업 단지 :

랴오청(聊城) 신에너지 자동차  부품 산업단지, 칭다오(青岛) 신에너지 자동차 집결구, 칭다오(青岛) 수소에너지 산업단지, 옌타이(烟台) 산둥성 해양(海阳) 원자력 장비 제조 공업단지, 옌타이(烟台) 중국 북방 풍력발전 모항, 쯔보(淄博) 수소 에너지 산업 시범 단지, 쯔보(淄博) 군민 융합 국방 동력 전원 산업단지, 타이안(泰安) 타이카이(泰开) 스마트 송변전 산업단지 .

산업 클러스터 :

태양 에너지 장비 제조업. 태양 에너지 이용 규모 우위를 발휘해 태양 에너지 광열, 광전 제조  부대 산업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키며, 고효율 결정 실리콘 전지, 이형 접합 태양 전지, 플렉시블 박막 태양 전지, 차세대 태양광 인버터 시스템 등을 중점적으로 공략하여 태양광 발전 시스템 능률을 꾸준히 높이고 발전 원가를 낮춘 동시에 태양광 발전 장비 제조 능력을 향상시킨다.

풍력 발전 장비 산업. 풍력 발전기 세트  주요 부품의 생산 제조와 풍력 발전소 설계건설시공통제운영 등을 중점으로 주요 핵심 기술의 독자적인 혁신, 연합 혁신을 강화하여 풍력 발전 장비의 현지화 생산, 고급화를 실현한다.  산둥에 입각해 연해 지역으로 방사하는 구도를 구축하여 연구개발 설계, 스마트 제조, 공사  도급, 운영 유지 서비스 등을 일체로 하는 풍력 발전 장비 산업 클러스터를 형성한다.

원자력 장비 산업. 산업 클러스터화 발전을 지침으로 산업 집중도를 한층  높이고, 필두 기업의 브랜드 사이펀 효과와 시장 채널 우위를 발휘하여 자원 통합 강도를 강화하며 업스트림/다운스트림 기업의 집결식 발전을 유도한다. 완성차, 주요 부품, 업스트림/다운스트림 패키지, 전용차  4 부문을 중점으로 필두 기업이 이끌고 패키지 지원이 가능하며 고효율적인 협동 발전 구도를 구축하고 원재료-부품-완제품  완성차-애프터 마켓 완전한 산업 체계를 형성한다.

에너지 저장 장비 산업. 재생 가능한 에너지 수용과 전력 시스템의 조절 능력 향상을 중점으로 서로 다른 응용 환경과 수요에 대처해 대용량 리튬 배터리 관리, 고출력 변류기 무선 인터넷, 에너지 저장 배터리 양극재  주요 기술을 집중적으로 공략하여, 제품 품질을 크게 향상했고 브랜드 전략을 대대적으로 펼쳐 중국 내에서 비교적 강한 경쟁력을 보유한 제품들을 제조한다.

수소 에너지 장비 산업. 수소 정제 기술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연료 전지 주요 재료와 핵심 부품의 제조와 구매, 시스템 집적  스마트화 제어, 신세대 고효율의 수소 제조저장운송, 신형의 양성자 교환막 연료 전지 체계  기술의 보급용을 가속화하며, 수소 제조저장(운송)•충전  관련 장비를 적극적으로 발전시켜 연료 전자 장비 수준을 크게 제고하고업스트림/다운스트림 산업 사슬을 관통한다.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 클러스터화 발전을 지침으로 산업 집중도를    높이고, 필두 기업의 브랜드 사이펀 효과와 시장 채널 우위를 발휘하고 자원 통합 강도를 강화하며 상하류 기업의 집결식 발전을 유도한다. 완성차, 주요 부품, 업스트림/다운스트림 패키지, 전용차  4 부문을 중점으로 필두 기업이 이끌고 패키지 지원이 가능하며 고효율적 협동 발전 구도를 구축하고 원재료-부품-완제품  완성차-애프터 마켓 완전한 산업 체계를 형성한다.

추진 조치 :

조직과 협조를 강화한다. 신에너지 산업 전담반의 선도적인 총괄과 통일적인 협조 역할을 발휘한다. 중점 프로젝트 건설, 기러기 진형 산업 클러스터와 필두 기업 육성, 중대 산업 공략을 부각시키고 성과 ,  3급을 관통하는 협조 추진 체제를 한층  보완한다. 작업 대장을 작성하고 기대 목표책임  배치작업 조치완료 기한 등을 명확히 했으며 정기적인 관리와 조율을 통해 업무 추진 과정에서 부딪치는 문제점과 어려움을 해결한다.

패키지 정책을 실행한다. 신에너지 자동차 소비 촉진을 지원하고 충전 인프라 배치 건설을 지원하며 주민 구역의 충전 인프라 보급 수준을 제고하고 수소 에너지 혼합 스테이션 건설을 지원한다.

감독과 평가를 강화한다. 작업 감독과 업무 지도를 강화한다. 평가 작업 보고 메커니즘을 구축함으로써,  관련 시는 적시적으로 추적 감독하며, 중점 프로젝트중대 산업 공략중요한 산업 단지 건설 작업 진전 상황 등을 기한 내에 보고하며, 행동 계획의 실시 상황을 정기적으로 감독 평가하며, 평가 과정에서 발견된 문제점의 개선 상황을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