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현대 해양 산업

Source: Editor: 语言桥01-13-2023 10:55

산업현황

주요 분야 :
해양 장비 제조, 현대 해양 화학공업, 해양 생물 의약 .

산업 클러스터 :

웨이팡(潍坊) 빈해 현대 해양 화학공업 우위 산업 클러스터. 빈해구는 풍부한 해양 자원과 과학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해양 산업구조를 끊임없이 최적화 하며, 해양 우위 특색 산업구도를 형성하는  박차를 가하여 산업 규모가 꾸준히 확대됐고 산업 수준도 빠르게 향상되었다. 현재 해양 화학공업, 해양 장비 제조와 해양 생물 의약을 위주로 하는 현대 해양 산업 체계를 구축했으며 현대 해양 화학공업 우위 산업 클러스터를 형성했다.

웨이하이(威海) 해양 생물과 건강식품 산업 클러스터. 해양 생물 기술과 현대 생물 기술의 보급 활용을 강화하고, 식품 가공 산업의 전환과 업그레이드를 추진하여 냉동 수산물, 즉석 레저 식품 등의 정밀 가공률과 부가가치를 높였다. 해양 생물 의약품, 해양 건강식품, 해양 화장품  분야의 공공 기술 서비스와 연구개발 플랫폼을 구축하여 중국 내에서 앞서가는 기술력의 해양 생물 산업기지와 중국에 해양 식품으로 양명한 도시를 건설한다.

투자 유치 방향 : 해양 생물  유전공학 약물, 해양 생물 의료용 소재, 해양 보건제품, 해양 생물 효소제, 해양 화장품 등의 연구개발과 생산, 해산물 정밀 가공, 서양삼무화과블루베리생강땅콩  특색 농산물의 정밀 가공.

옌타이(烟台) 해양 목장 산업 클러스터. 육해 총괄을 견지하여 해양 목장 산업 구도 최적화한다. 해역 배경에 대한 과학적인 조사를 통해 해역 생태 환경 상황을 파악하고 현실 상황에 알맞게 투척형, 저파형, 전원형, 장비형, 낚시형  5 부류의 해양 목장을 발전시켰다. 해양 목장 100 양식 가두리 계획 실시에 속도를 내며 아시아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장비 수준과 종합적 효익이 최고인 해양 어업 규모화 양식 기지를 건설한다. 현대화한 겅하이(耕海) 2 해상 종합체 건설을 가속화하여 전체 중국의 해양 목장 다원화 융합 발전 탐구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으며 황금 해안 레저 어업의 새로운 하이라이트를 형성한다. 라이저우 진청에 4,500 규모의 수준 높은 현대화 어업 산업단지, 조개 마을 조개류 생태산업단지, 개발구 블루 종자 실리콘 밸리 등을 건설하고, 중국 북방의 수산 묘종 번식 기지를 적극적으로 조성한다.

투자 상업기회

스마트 해양이 리드하여 육지와 해양의 통합을 견지하고 해양경제 시범구를 구축하며 해양 곡물창고”, 국가급 해양목장 시범구를 높은 수준으로 건설한다. 심해, 원양과 극지어업의 발전을 가속하고 투명 해양공정을 실시하며 해양  광산자원 탐측  채굴시도 진척을 가속한다. 해양생물, 해양 첨단장비  산업을 확대하고 칭다오, 옌타이 등의 해양생물의약산업 클러스터 구축을 지원한다. 해양정보, 해양 관련 상업  해양서비스업을 혁신적으로 발전하고 해수 담수화 규모화 응용을 추진하며 중국 중요한 해수 이용 기지를 건설한다. 새로운 세대 심해, 원해 극지 기술장비  시스템을 발전한다.

자금 보장

산둥성은 각종 해양 관련 자금을 총괄적으로 사용하여 현대 해양 산업 발전에 대한 지원 강도를 높일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보면 국가급 해양 목장에 신규 선정될 경우 1,700 위안 이상의 중앙 자금 지원, 국가 증인한 원양 어업 기지는 중앙 재정의 장려 지원금 외에 성급 재정에서  기지에 최고 3,000 위안의 보조금 지원, 국가의 비준을 거쳐 남극 크릴선을 건조할 경우, 중앙 재정의 장려 지원금 외에 성과 시급 재정이 연동으로 크릴선    3,000 위안의 착수금 지원, 산둥성에서 산업화를 실현한 해양원 중국 1 신약에 대해서는 성급 재정이 최고 3,000 위안의 1회성 보조금 지원, 해수 담수화를 통일적인 수자원 배치 체계에 포함시키고 이부제 전기 요금이 적용되는 해수 담수화의 전기 수요량(용량) 비용을 면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