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차세대 정보 기술

Source: Editor: 语言桥01-11-2023 19:06

산업소개

주요 분야 : 차세대 통신 네트워크, 사물 인터넷, 3 융합, 신형의 평면 디스플레이, 고성능 집적 회로와 클라우드 컴퓨팅을 대표로 하는 고급 소프트웨어.

중점 산업 단지 : 산둥반도 국가급 산업 인터넷 시범구, 치루(齐鲁) 소프트웨어 단지, 칭다오(青岛) 소프트웨어 단지, 지난(济南) 빅데이터 신형의 중국 국가 공업화 산업 시범기지, 웨이하이(威海) 전자정보 신형의 중국 국가 공업화 산업 시범기지 .

추진 조치

교류와 협력 심화 : 중국 국내외 필두 기업과의 중대한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고, 연관성이 높은 사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해 현지에 이들 사업체의 지역 본부, 연구개발 센터, 생산기지를 건설한다.

사슬장 제도강화 : 사슬주 기업이 앞장서서 주도하고, 산업 사슬 연맹이 협력하며, 산학연이 협동 추진하여 제반 요소 서비스를 보장하는 사슬장 제도 업무 추진 메커니즘을 보완한다.

재정 세금 지원 강도 제고 : 경제 발전 효과가 뚜렷하고 사회 효익이 두드러진 중점 기업에 대해 고품질 발전 장려금을 지원한다. 소프트웨어와 집적 회로 분야에 대한 세수 특혜, 연구개발 비용 가산 공제  정책을 실시해 기업의 발전에 활력을 활성화한다.

인재 지원 강화 : 유능한 인재 유치 강도를 높여 부족형리더형의 고급 인재들을 확보한다. 중점 고용 기업들이 성급 과학기술 계획 프로젝트와 타이산(泰山) 인재 공정 등에 의존해 정확한 인재 양성으로 병목 기술의 공략과 돌파를 가져오도록 지원한다.

산업 클러스터

지난(济南) 1+N+N 빅데이터 생태 산업 클러스터

빅데이터 제품과 서비스 산업을 핵심으로 1 필두 기업이 +N 중견 기업을 이끌고 +N 중소기업이 함께 힘을 내는 협력 상생의 산업 구도를 최적화하여, 빅데이터가 정무, 교통, 전력  분야의 여러 가지 환경에서 응용을 개척함으로써 스마트 활용의 방사권을 형성한다. 인공지능과  분야의 심층 융합을 방향으로 삼고, 랑차오(浪潮)그룹, 선스(神思)전자, 버관즈넝(博观智能)  50여개 인공지능 기업에 의존해 연산력, 알고리즘과 응용을 중심으로 하는 혁신 인큐베이팅, 자원 집합, 산학연 전환 기능 일체의 인공지능 산업 생태환경을 형성했으며  전체 인공지능 수준을 새로운 고도로 끌어올린다.

칭다오(青岛) 선진적인 스마트 가전 제조업 클러스터

칭다오(青岛)시가 전력을 다해 건설하는 창업 도시 역시 가전 산업을 중심으로 많은 혁신 창업 기회를 창출할 예정이다. 하이얼(海尔), 하이신(海信), 아오커마(澳柯玛)  가전 필두 기업들의 브랜드규모 효과에 힘입어 칭다오(青岛)시는 산업 사슬의 많은 업스트림/다운스트림 기업과 업계 인재들을 유치했다. 칭다오(青岛)시는 경쟁력을 갖춘 전통 제조업 도시로서 다섯 송이 꽃에 비유되는 하이얼, 하이신, 아오커마  5개의 대표적인 기업과 중처(中车), 거얼(歌尔)  선진적인 제조 기업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많은 제조업 인재들도 양성했다.

웨이팡(潍坊) 음향 광전기 산업 클러스터

웨이팡(潍坊) 음향 광전기 산업은 발전 기반이 탄탄하다. 현재 음향 광전기 산업을 14 5개년 계획 기간 중점적으로 발전시킬 신흥 산업으로 삼고, 산업 사슬을 강화, 연장, 보충하는 방침 아래 산업 생태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있다. 중국의 음향 밸리 조성하여 중국 뿐만 아니라 아시아 최고의 음향 광전기 산업 클러스터를 지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