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의료건강 산업

Source: Editor: 语言桥01-11-2023 19:06

산업 소개

중점 분야: 의료 서비스, 건강교육  관리, 건강 양로, 바이오 의약, 의료기기와 장비, 중국 의학  중국 의약, 스포츠 헬스, 건강 관광, 건강 식품, 건강 빅데이터.

중점 산업단지: 지난(济南) 국제의학과학센터, 핑이진인화(平邑金银花) 산업단지, 웨이팡아오징(潍坊奥精) 산업단지, 루난(鲁南) 빅건강산업혁신창업인큐베이팅센터 등.

산업 클러스터

허저(菏泽)시 고신구 빅건강 산업 클러스터: 바이오 의약 산업단지 계획 투자금액 150 위안, 부지면적 4300여묘, 건축면적 430m2. 산업단지는 기존의 바이오 의약 산업 클러스터를 발전 매개체로 하여 바이오 의약 산업의 전반 산업 사슬을 중점적으로 구축하고 산둥성내 1, 중국에 유명한 바이오 의약 산업 고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웨이하이(威海) 신의약 의료기기 산업 클러스터:  클러스터에는 약품생산허가증을 구비한 생산기업 23, 의료기기 생산허가증을 구비한 생산기업 81개가 입주해 있는  이중 규모 이상 기업이 31개로 중국 국내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 생산기지로 꼽힌다. 웨이고그룹(WEGO), 디사그룹(DISHA), 다정의료(GRED)  중점 기업을 기반으로 하여 주사 소비재, 심장 스텐트, 혈액정화 설비 등 10 계열의 2000 가지 품종과 규격의 제품으로 생산 범위를 확대하였으며 현재 유럽, 동남아, 아프리카, 중동 등의 60여개 국가와 지역으로 수출하고 있다.

린이(临沂) 의약산업 클러스터: 클러스터의 생산액은 504 위안에 달하며 증가치가 119 위안에 달한다. 10 위안 이상 규모의 기업이 5개이며 루난(鲁南)제약그룹주식유한회사와 산둥 뤄신(罗欣)약업그룹주식유한회사가 중국 100 의약산업 기업에 선정되었다. 중약재 재배면적이 95만묘에 달하며 중국 의약농업 생산총액이 66 위안에 달한다. 의약 비즈니스 물류서비스업의 생산총액은 112 위안이며 서비스 수익이 20 위안을 초과하는 의약 비즈니스 물류기업만 3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