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잘 보완된 산업 체계

Source: Editor: 语言桥01-19-2023 11:03

3차 산업 공동 발전. 산둥의 제1, 2, 3 산업 발전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농업 총생산액은 솔선하여 1조 위안을 돌파하였고 202210, 산둥의 규모 이상의 제조 기업은 3.16만 개이며 국가급 전정특신의작은 거인기업은 362, 성급전정특신기업은 5,777, 작은 거인 기업은 757개에 달해 그 수는 전국에서 제3위를 차지하고 있다.

신구 운동 에너지 전환 심화 추진. ‘10대 산업을 성장시키고 선진 제조업에 강한 성을 건설하며 고품질 발전 새로운 우위를 조성한다.

‘4개 새로운' 경제적 부가가치 차지 비율은 31.9%에 달하고 과학 기술 선도 기업, 하이테크 기업, 과학 기술형 중소기업의 수량이 각각 200, 2.8만 개, 3.5만 개에 달하는 바 점차 창업 투자의 풍부한 자원, 과학 기술의 노다지 및 자본 시장의가치 저지대로 부상되고 있다.

전통 산업의 전면적인 업그레이드를 한다. 첨단화, 스마트화, 친환경화 발전 방향을 유지하고 규모 이상 공업 기업의 전면적인 기술 개조를 추진하며 오래된 공업 도시의 전환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전통 산업의 전환 및 업그레이드 시범 구역을 건설한다.

방직 의류, 식품, 제지 등 산업의 우세를 공고히 하고 강철, 화학공업, 건축 자재, 유색 금속 등의 산업구조 조정과 공정혁신을 촉진하여 세계적인 선진철강, 고급 알루미늄 공업, 현대 경공업 방직기지와 녹색 화학공업 클러스터를 조성하여 전통산업이 새로운 활력을 불어 일으키게 한다.


完备的产业体系.png

신흥 산업 강력 돌파한다. 전략적 신흥 산업 집약화 발전 공사를 실시하고 차세대 정보 기술, 고급 장비, 신에너지 신소재, 현대 해양, 의료 및 건강 등 분야에 중점적으로 둘러싸고 핵심 경쟁력을 갖춘 신흥 산업 기지를 구축한다.

미래 산업을 전향적 배치하고 수소 에너지 및 에너지 저장, 양자 과학 기술, 우주 정보, 자기 부상 등 시범 단지를 강화하고 산둥 미래 네트워크 연구소 등 플랫폼을 잘 구축하여 혁신돌파와 통합 활용을 추진한다. 선도 기업을 적극 육성하고 전정특신, ‘가젤’, ‘유니콘’, ‘소거인종목별 우승자기업들을 단계적으로 육성하며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협력 및 집약적 발전을 촉진한다.

선진 제조업 집중 강화한다. 산업 기반 재건을 전력으로 추진하고 ‘5개 기반의 단점을 정확히 보완하여 산업 공작 기계, , 로봇 등 첨단 분야의 기술 돌파에 치중하고 동력 장비, 철도 교통 장비, 홈 오토메이션 등의 우세를 확대하며 스마트 건축, 비상 안전, 에너지 절약 및 환경 보호 등 산업의 육성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국가 선진 제조업 클러스터를 건설하여 제조업 비중의 안정적인 성장을 확보한다.

대표적인 산업 사슬 혁신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사슬장 제도'를 깊이 추진하며 체인 연장, 보충 및 강화를 정밀하게 보완하고 산업체인 상류 및 하류의 밀접한 연결을 촉진한다.

선진 제조업과 현대 서비스업의 깊은 융합을 추진하고 산업 디자인, 정보 컨설팅, 점검 및 검사 등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여 공유 생산, 유연 생산, 빌딩 생산 등 모드를 대대적으로 발전시킨다.

중대 생산력 배치를 통합 최적화하고 지역 간의 산업 통합, 단지 공동 건설 메커니즘을 구축하여 각 지역이 특색 주도산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제조업 고품질 발전 시범구역을 조성한다.

디지털 동력에너지의 육성과 확장한다. 인공지능, 빅 데이터, 블록체인 등 디지털 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전국적으로 선도적인 디지털 인프라 건설을 가속화하며 선진 컴퓨팅, 가상 현실 등산업 집결지를 구축하여 디지털 경제 핵심 산업의 부가가치가 GDP2 배로 증가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산둥반도의 국가급 산업 네트워크 시범 구역 건설을 가속화하고 클라우드행 치루(齐鲁)·공부 산동()’ 특별 프로젝트를 실행하여 5G 완전 연결 공장과 전체 시나리오 디지털 경제 단지를 조성하고 협동 공생할 수 있는 디지털 경제 혁신 생태계를 구축한다.

디지털 정부, 디지털 사회, 스마트 도시, 디지털 농촌 건설을 가속화하고 디지털 기술의 풀체인 및 전반주기 임베디드 사회 관리 서비스를 추진하여 디지털 강성, 스마트 산둥을 조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