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둥 42가지 중점 산업체인에 관한 표준화 체인 보강 공정 실시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张新娜05-18-2022 15:29

산둥성정부 신문 판공실은 일전에 <’국가 표준화 발전 개요’를 관철하여 표준화 혁신 발전을 추진하는데 관한 실시의견>에 관해 자세한 해석을 진행하고, 새로운 시기에 부합되는 더 높은 수준의 산둥성 표준화 발전전략을 명확히 확정했다. 또한 3개년 국가 표준화 종합개혁 시범사업을 전면적으로 완성한 기초위에, 새로운 단계의 3개년 국가 표준화 혁신발전 시범사업을 솔선적으로 가동하여 전국의 표준화 혁신발전의 고지를 선점하기로 결정했다.

산둥성이 출범한 실시의견에서는 42가지 중점 산업체인을 상대로 표준화 체인 보강 공정을 실시하고 기업 연합 표준을 제정 및 발전시키며 표준으로 산업체인과 공급체인의 원활한 운영을 촉진할 것을 제시했다.

표준 제정은 산업기초의 고급화, 산업체인의 현대화를 촉진하는 매우 중요한 일환으로, 산업체인을 위한 "가장 훌륭한 질서"를 구축해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통용 언어"도 제공해주게 되는 바 이는 산업체인과 공급체인의 안정성과 경쟁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켜주게 된다. 다음 단계에 산둥성은 <실시의견>의 종합적인 업무 배치에 근거하여 체계 건설, 프로젝트 건설, 플랫폼 건설 등 3가지 분야로 관련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