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하택(菏泽)경제개발구

Source: Editor: 燕鸽03-01-2022 17:24

하택경제개발구는 1992년 12월에 성 정부의 비준을 거쳐 설립된 성급 경제개발구로 하택시 주체기능구개혁개방실험구경제발전의 주진지이며 총면적은 232.5평방킬로미터이고 인구는 37만 명이다.

6대 전문 단지

바이오의약산업원5.9평방킬로미터의 면적을 차지하고 단지는 국제화 기준에 따라'첨단 식기스마트 제조의약 실리콘밸리'등 건강 산업 분야를 기획하고 혁신 및 모조 약물제현대 한약생물제품의료기기 등 제품의 연구 개발생산과 판매그리고 약물시험임상시험일치성 안전성 평가,의약 연구개발 판매 외주 등 전 체인 서비스로 천억급 의약 산업단지를 조성한다.

장비 제조 산업원: 4.86제곱킬로미터를 차지하고 산동성 스마트 장비 제조 시범구역으로 만들기 위해 제품의 종류는 주로 내연기관 부품압력 용기광산 설비전자 부품 등 8대 시리즈, 60여 개 품종과 관련된다고급 장비 제조'4+3+1'산업 체계를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 8대 세분 산업 분야를 중점적으로 발전시킨다.강한 스마트 로봇자동차 및 부품스마트 관건적인 기초 부품현대 농업 기계 네 가지 중점 분야 산업을 우수하게 한다.에어컨과 포장 설비금형스마트 기기 계기 등 3개 기회 분야의 산업을 육성한다.무인기 1개 육성 분야의 산업을 적극적으로 배치한다.경쟁력이 강하고 우세가 두드러진 첨단 장비 제조 산업 집단을 형성한다.

신에너지 신재료 산업집단화 발전이 기본적으로 형성된다.자동차 산업 사슬의 경우 기존의 양음극 소재그래핀전기 제어핵심 부품 등 산업을 바탕으로 전기완성차 제조신에너지 자동차 부품 등 부대 사업 도입에 힘을 쏟는다.

차세대 정보기술 산업단지 0.54헥타르를 차지하고 단지는 기술 서비스업을 육성하여 빅데이터클라우드 컴퓨팅인공지능, 5G 등 신흥 분야에 초점을 맞추고 시 전체 공업의 신흥 우위 산업 사슬에 입각하여 응용 장면을 확대하고 업계 응용을 탐색하여 산업의 신속한 발전을 추진한다.기존의 노남서 빅데이터대당 5G 산업을 바탕으로 빅데이터클라우드 컴퓨팅 공공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해 기업의 빅데이터 운용 능력을 향상시키고 5G 응용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켜 산업사슬을 연장하고 산업사슬의 수준을 높이며 산업사슬의 완전도를 높인다.기술 소프트웨어의 공급 능력을 향상시키고 빅데이터가상 현실인터넷 산업 분야의 발전을 확대한다.가상 현실과 공업 인터넷 산업을 육성하고 공업 인터넷 종합 서비스 플랫폼의 건설을 중시한다.융합 응용을 추진하고 공급과 수요의 연결을 강화하며 화학공업에너지기계 등 업계의 공업 설비의 클라우드를 가속화하고 공업 인터넷 산업 단지의 건설을 시험적으로 추진한다.

본사 경제 산업 단지 1000묘의 면적을 차지하고 건축 면적은 약 150만 평방미터를 계획한다.단지는 하택 경제 사회 발전 현황에 입각하여 최근 몇 년 동안 점차적으로 형성된 공업 주도 산업과 현대 서비스업의 기초를 빌려 정책 유도와 격려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국내외 유명 기업상장회사, 500대 기업을 겨냥하여 본사 경제 산업의 투자 유치 역량을 강화한다.

중외합작산업원0.72평방킬로미터를 차지하고 외국 자본을 유치하며 중외합작을 강화한다.현재 단지 안에 외자 기업이 30여 개가 있는데 투자자는 주로 영국미국호주홍콩대만 등 국가와 지역에서 온다.투자 분야는 기계 부품 제조의약 화학 공업생물 제약금속 제품 가공과일과 채소 음료화장품 유기 비료 판매 등 업계와 관련된다.수출 지향형 기업 107호달실업한국 유라전기천거생물천미생물기술 등 기업의 수출입 업무 발전이 양호하다.

투자유치 수요

혁신 및 모조 약물현대 한약의료기기의약 연구 개발 생산 서비스를 핵심으로 하는 생물 의약 산업을 유치하는 데 힘을 기울인다.자동차 부품기계 가공스마트 단말기를 핵심으로 하는 장비 제조 산업;신에너지 자동차 산업 사슬을 핵심으로 하는 신에너지 신재료 산업;5G 장비빅데이터인공지능을 핵심으로 하는 차세대 정보기술 산업은 외자 기업을 한층 더 통합해 양질의 외자 프로젝트의 등원을 가속화한다.

자원 이점

하택경제개발구 내의 이해(颐海)열전공장과 하택열전공장은 모두 증기를 공급할 수 있으며증기 공급의 주요 파이프는 이미 설치가 끝났고일일 증기 공급 능력은 3000톤이다.하루 처리 능력 8만 톤의 오수 처리 공장이 건설 중이며 배수 시설이 완벽하다.하택경제개발구는 완비된 섭외 서비스 기구와 시설을 갖추고 성 전체의 유일한 내륙 직통항을 설치하며 세관,'삼검', 컨테이너 운송센터가 모두 갖추어져 있다기업의 수출입 화물은 직접 구내에서 화물 검사통관심사 등 수속을 할 수 있다.

특혜 정책

(1) 토지 비용 기준투자액이 2억 위안 이상인 공업 프로젝트토지 가격은 직접 협의한다.계약 체결 후 10일 이내에 한꺼번에 하택경제개발구 관리위원회가 토지 양도금을 납부하면 관리위원회는 2개월 이내에 기업을 위해 국유토지사용증을 발급하고 기한은 50년이다.

(2) 세수 장려 정책투자 연도부터 기업이 납부한 소득세 전 2년 동안 지방에서 남겨진 부분을 모두 기업에 장려하고 후 3년 동안 지방에서 남겨진 부분은 기업에 50%를 장려한다.

(3) 전력 공급기업의 전력 공급을 확보하고 하택경제개발구의 공업기업의 전기 사용은 약 0.54위안/도 가격이 성 전체에서 가장 낮다.

(4) 급수수자원이 매우 풍부하고 공업용수는 2.6위안/m3이며 스스로 우물을 만들 수도 있다.

(5)급열:180-190위안/.

(6) 노동력일반 노동용역 가격은 1인당 1500-2000위안 정도이고 일반 기술 공사 인원은 2500-3000위안 정도이다.

(7) 표준 공장 건물현재 건설된 표준 공장 건물은 10만 평방미터로 원가에 따라 기업에 양도할 수도 있고 임대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