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치천(淄川)경제개발구

Source: Editor: 燕鸽03-01-2022 17:24

치천경제개발구는 1992년에 성 정부의 허가를 받은 성급 경제개발구로 30여 년의 발전을 거쳐 특색이 뚜렷하고 발전 추세가 강한 산업 신도시가 되었다.

기본 상황

지리적 위치가 우수하다치천경제개발구는 산동성 중부의 치박시에 위치하고 면적은 45평방킬로미터이며 인구는 8.5만 명으로 1992년에 성 정부의 비준을 거쳐 설립된 성급 개발구이다.제남과 인접해 있는 성은 경제권의'노중심장'이다.서쪽은 제남국제공항에서 90킬로미터동쪽은 청도항에서 210킬로미터 떨어져 입체적이고 강력한 물류 통로를 갖추고 있다.

발전 실력이 강하다치천경제개발구는'2021 아시아 단지 경영 환경 100강 단지','중국 종합 실력 100강 개발구','중국 과학기술 혁신 시범 개발구','중국 산업 단지 혁신력 100','국가 과학기술 지탱 계획 프로젝트 시범기지','산동성 최고의 투자 단지','성 전체의 고급 장비 제조 산업 단지','성급 문명 단위'등 영예로운 칭호.국가발전개혁위원회 등 5부위원회로부터'국가전환고도화 시범단지'를 수여받았다.'국가급 신에너지 산업기지','국가 디지털 스마트 단지','산동성 신형 공업화 산업 시범기지','성급 자동차 및 부품 양질의 제품 생산 기지'등이 허가받았다.

산업 기반이 탄탄하다.치천개발구 현재 기업 1416, 2개 대학교(치박사전수리대학), 그 중에서 규모 이상 기업 157그 중에서 세계 500대 기업 8국가 과학 기술 진보 1등상 1, 2등상 6개를 수상했다노태방직(鲁泰纺织), 금성의약(金城医药), 길리자동차(吉利汽车), 횃불에너지(火炬能源) 4개 상장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신삼판제노지분거래센터가 상장되었다.위탁 관리 기업 28.

문화적 저력이 유장하다개발구는 전국 종횡가 소진(苏秦), 명나라 장지발(张至发), 세계 단편소설의 왕 포송령(蒲松龄)의 고향이다그들은'화합이 다르고 같지 않다','현인을 존경하고 공을 숭상한다','변혁개방실무포용혁신'의 전통적인 품성이며 현재 치천경제개발구가 발전을 도모하고 협력을 추구하며 돌파할 수 있는 정신적 내핵이다.

산업 계획

'10강산업'과 치박시'4강산업'의 계획 요구에 따라 치천경제개발구는 산업 기반을 통합시키고 특색 우위를 두드러지게 하며 신에너지 자동차와 현대 물류를 핵심으로 하는 231산업 체계를 중점적으로 발전시킨다.

자동차 산업 분야.지리자동차를 핵심으로'14구역'발전 틀을 만들어 천억급 자동차 및 부품 산업 판도를 형성한다.'1': 길리 생산 기지를 핵심으로 하고 2000묘의 완성차 산업 기지를 건설할 계획이다.'4구역': 칠성녹색지조운상지능지조태전공업 자동화중일선진제조 네 개의 전문산업단지로 부대단지를 구성하고 칠리자동차 상하류 부대기업과 양질의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의 착지를 우선적으로 맡는다.

현대 물류 분야.하이얼신성물류도로항을 핵심으로 하여 2기 물류기지 건설을 바탕으로 1000묘의 토지를 비우고 대형 물류회사를 유치하여 물류원의 대량 화물 운송 삼키기 능력을 강화하고 현대 물류+제조업 융합을 추진하여'물류부능'을 실현하고 노중현대물류센터를 구축한다.

산업 적재 분야를 지탱하다.기존 16개 산업단지를 기반으로 재정리·포지셔닝을 하고 대바이오의약산업원을 조성해 금성·홍장·치천바이오의약 3개 단지를 통합해 흔백노·이미·홍장 2기 사업 안착을 추진한다.횃불 에너지를 핵심으로 명태김코리를 둘러싸고 신에너지 산업 포석을 잘 해 백억급 집단으로 추진한다.노련의 신재료로 견인하여 산에너지 신재료 산업단지의 건설을 가속화하고 관할 지역의 신재료 산업을 통합시켜 백억급 산업 기지를 조성한다.

본부 경제 분야.최근에 중앙 CBD 프로젝트를 가동하여 국가급 개발구를 창조하는 데 힘을 빌려 성시가 관련 정책을 내놓고 우세 기업을 유치하여 개발구에 본부를 설립하고 발전을 실현하도록 한다.

투자 유치 수요

자동차 완성차부품 및 첨단 장비 제조는 자동차 동력 시스템전동 시스템회전/현가제동 장치차체 외장 부품자동차 내장 등 12가지 중류 부품과 스마트 네트워크 연결충전 시설 등 하류 부대 산업을 진입 방향으로 한다.다른 한편첨단 지능 장비지능 전기 설비공업 자동화 설비광산용 장비지능 로봇기계 팔 등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킨다길리자동차산업원칠성녹색지능제조산업원1·치박선진제조산업성운상지능제조산업원치박공업자동화산업원중차산업원,레파드 지조 산업단지 등 7개 단지가 승재하고 있다.

생물 의약품 상위 산업은 동물 원료미생물 원료세포 원료와 의약품 연구 개발 플랫폼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 중류 산업은 단백질 제품효소류 제품항체 제품 등 생물 제약 종류와 한약제의료기기동물약 생산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킨다하위 산업은 인터넷 의료의약 전자상거래의료 건강,의약 콜드체인과 창고 저장 등 중점 산업은 치천생물의약산업원에서 맡는다.

레이저 설비 상류 산업은 발광반도체레이저 결정체 등 광학 재료광학 렌즈합속기펌프 포원결합기 등 광학 부품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킨다.중류 산업은 광섬유 레이저고체 레이저가공대기계 팔 등 기계 시스템과 서보 모터컨트롤러 등 디지털 제어 시스템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킨다.하류 산업은 레이저 세트 스마트 단말기 설비를 중점적으로 발전시키는데 레이저 절단기레이저 용접 설비레이저 커서 기기레이저 조각기레이저 드릴 설비레이저 용접 설비레이저 의료 설비레이저 미용 설비레이저 조명 설비레이저 측정 설비레이저 통신 설비레이저 세척 설비와 3D 인쇄 설비 등을 포함한다.키루 레이저 공유 산업단지에서 싣는다.

신에너지 및 신소재 사업 신에너지 배터리 및 첨가제금속 신소재기능 원단기능 도자기 등을 포함하고 중국 선박동력산업원노련기능성 원단 스마트 생태원영회산업원방대신재산업원 등 단지에서 맡는다.

신규 기지건설 사업 5G 기지국 건설특고압도시간 고속철도와 도시궤도 교통신에너지 자동차 충전기빅데이터센터인공지능산업인터넷 등을 보험되여 크게 발전시켜 노중대데이터센터가 승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