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더저우(德州)경제기술개발구

Source: Editor: 燕鸽03-01-2022 17:24

위치 우위

더저우경제기술개발구는 덕주시 중심에 위치하고 1998년 3월에 건설을 시작했으며 2012년 3월에 국가급 경제기술개발구로 승진하여 면적이 119제곱킬로미터이고 상주인구는 22.3만 명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덕주 개발구는 북경천진 하북성의 협동 발전산동성에서 신구동력 전환 중대한 공사를 실시하고 성회 도시군 경제권 일체화 발전 등 역사적 기회를 잡아 주책과 주업에 초점을 맞추고 개혁과 혁신을 심화하며 첨단 장비 제조차세대 정보 기술의료 건강 등 주도 산업을 대대적으로 육성했다.선후로 국가 횃불 계획 신에너지 산업 기지국가 과학 기술 무역 혁신 기지국가 고급 인재 선도형 혁신 창업 특색 매개체등 이름을 얻었다.

산업 계획

2021년 12월에 성 정부의 동의를 얻어 더저우천흥신구(德州天衢新区)발전계획 배포하고 실시했다국가급 단지를 바탕으로 성급 신구를 설립했고 면적은 417평방킬로미터이다.신구는 경진·하북 협동발전 선행구산동성의 약칭 스마트 활력 신도시신에너지 신소재산업 시범기지를 조성하는 것을 전략적 포지셔닝으로 한다.신구는 신에너지신소재전자정보 3대 산업을 중점적으로 발전시켜'3대 산업 부문 +16개 세분화 트랙'의 현대 산업 체계를 만드는 데 힘을 모을 예정이다.

신에너지 산업:풍전장비 산업사슬 보완태양광 다각화 이용 추진지열에너지 이용기지 조성신에너지 최첨단 분야 전망 포석풍전장비 산업·태양광 다각화 이용수소·연료전지지열에너지 이용에너지 저장 산업 등 5개 세부 트랙에 힘을 모았다.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재료 산업고성능 섬유 재료 육성신형 에너지 재료 연동 발전특색 발전 선진 금속 재료전망 구조 신재료 육성핵 보호 재료고성능 섬유 재료선진 금속 재료막 재료 등 4개 세분화 트랙을 집중적으로 만든다.

전자정보산업: 반도체 재료의 상위 구조를 강화하고 포장 테스트 규모를 확대하며 새로운 하드웨어 하위 제품을 확대하고 디지털 경제 발전 수준을 향상시킨다차세대 메모리신형 센서광전 제조반도체 재료칩 제조포장 테스트디지털 경제 등 7개의 세분화 트랙을 집중적으로 만든다.

산업단지

전자정보산업원더저우경개구는 기존의 양호한 전자정보산업을 바탕으로 심천시 전자정보산업 이전의 중대한 기회를 적극적으로 잡는 배경에서 설립되었다.단지의 전체 면적은 275묘이고 건축 면적은 31만 평방미터이다.2021년에 선전에서 12개의 전자 정보 제조 프로젝트를 집중적으로 도입했는데 밀리미터 레이더액정 디스플레이 모듈 제조자기 제어 사출 진공 도금막정밀 금형마이크로컴퓨터저장 관리, SMT 스티커 등이 모두 기술 함량이 높고 시장 전망이 좋으며 강력한 전자 정보 핵심 부품 생산 프로젝트를 선도했다.앞으로도 선진적인 생산관리기술 등 양질의 자원을 계속 도입하여 전자 정보 산업의 상하위 부대를 형성할 것이다.

중원(中元)과학 기술 혁신 창업원: 경진하북 과학 기술 성과 전환 기지의 계획 건설을 둘러싸고 있다.단지는 시 전체 범위 내의 혁신 창업 생태 움푹 패인 곳과 경진 과학 기술 성과 전환 부화 기지를 구축하는 데 힘을 기울인다.전자 정보생물 의약정밀 제조 3대 산업을 둘러싸고 누적 7개의 부화 기구를 도입했고 누적 부화 프로젝트 497개를 도입했다각종 고급 인재 30여 명을 도입했고 국가 과학 기술형 중소기업을 50성급 이상 첨단 기술 기업 11개를 육성했다.2021년에 단지는 총생산액 9.18억 위안을 실현했고 업무 능력은 덕주시 전체의 우세가 뚜렷해져 천진제남빈주형수창주 등 주변 도시로 업무 범위와 영향력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국가 북방 응급(의료)구조 종합 모범구시범구 프로젝트 인프라 시설 건설 총 투자 65억 위안현재 프로젝트 1기 응급산업 집적가속기 프로젝트 총 차지 면적 약 175.5인프라 시설 건설 완료 투자 7.5억 위안전국에서 유일하게 국가가 회답한 응급(의료)구조 종합 시범구이다.시범구 프로젝트가 성립된 지금까지 광둥마카오대만구장삼각형경진허베이 등 지역을 포함하는 50여 개 기업을 받아들여 협의했다홍콩 엑스포(홍콩마카오대만 투자 기업), 광저우 화은(华银)(유니콘 기업), 산동 애승爱升(영양瞪羚기업)을 대표하는 11개 양질의 기업을 계약했고 앞으로 공공 위생 의료 구조,생활 생산 안전 구조 양대 산업 주선은 운영 방향으로 대량의 고품질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유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