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제녕(济宁)경제기술개발구

Source: Editor: 燕鸽03-01-2022 17:24

지역 상황 안내

제녕경제기술개발구는 2014년 2월에 조정하여 설립했다계획 면적은 150평방킬로미터이고 인구는 13.5만 명이다승동련서는 제녕중심도시의 중요한 부분으로'임연추곡가'도시구를 연결하는 전략적 지점이다제녕시'15'가 중점적으로 건설한 서부신도시는 중요한 산성융합과학기술혁신과 자원 적재 기능을 부여받았다.'산업 입구제조 강구특색 흥구'에 초점을 맞추고'특색 산업 기지 구축간부 기풍 기준 구축'에 힘을 기울인다.의료 장비를 핵심으로 하고 에너지 절약 환경 보호와 기계 장비가 협동하여 발전하는 첨단 장비 제조 1개 산업 집단신에너지 신재료 2대 핵심 산업 사슬인'1+2'산업 구조를 적극적으로 구축한다전 지역의'1+2'산업 집합 규정에 따라 기업 50개가 양질의 공업 기업 육성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신력소구(神力索具)와 산동관대는 공신부'국가급 전문 특정특신'리틀 자이언트'기업 명단'에 올라 성·시급 플랫폼이 63개까지 발전했다.

단지 건설

의료 장비 산업단지

단지의 1기 전체 면적은 약 240묘이고 전체 건축 면적은 20만㎡이다모두 52동의 3, 4층 구조 표준 공장 건물이고 면적은 2000, 3000, 4000, 5000㎡를 포함한다기업의 수요와 프로젝트 성격에 따라 층을 나누고 층을 나누며 합리적으로 배치할 수 있으며 임대할 수 있고 판매할 수 있으며 재산권을 분할할 수 있다.단지는 기업 직원들의 쇼핑음식숙박의료회무 등 기본 수요를 만족시키고 일반 수요가 정원에서 나오지 않도록 확보할 수 있다.구 의료 장비 산업 발전 전담반을 설립하고 전문 관리 운영팀을 구성하여 표준화 운영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단지는 진단검사장비한의학 진료장비식개입기기 등 7대 의료장비류 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유치하여 30여 개 기업의 입주를 만족시킬 수 있다. 

의료장비산업원 2: 경개구 서남부에 위치하고 남쪽 2환과 인접하며 시 행정센터로 직통한다제서고속남입구에서 차로 5분 거리이고 철수연락운송의 핵심 위치에 있다.계획 건설 용지 12.4만㎡(약 185), 총 건축 면적 171천㎡.주로 생산 기지연구 개발 센터를 건설하는데 창고 저장스케줄링종합 서비스 센터 등을 포함한다.

에너지 절약 환경 보호 산업단지

 투자 30억 위안에너지 절약 환경 보호 관련 기술 연구 개발과 설비 제조 산업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 1기에 연구 개발부화생산 작업장 30만 평방미터를 건설한다.산업 기금 설립성급 공업 오수 자원화 공학 실험실과 중과청원 환경보호장비연구원 신형 연구개발 기구 건설을 통해 기술자금시장 전 요소 보장을 강화하고 에너지 절약 환경보호 산업 사슬공급 사슬의 현대화 수준을 향상시키며 국내 일류의 에너지 절약 환경보호 기술 연구개발장비 제조 및 종합 부대 서비스 산업 기지를 건설한다.5년 안에 백억급 고급 장비 산업 집단을 만들기 위해 힘쓰다.2기 계획 건설 용지 245표준 공장 건물 신축 및 부대 서비스 13.1만 ㎡이미 계획 실시 방안을 가동했다.

신에너지 신재료 산업단지

신에너지 신재료 산업단지는 개발구를 통해 첨단 장비 산업 집단을 육성하고 장대하게 하는 중요한 플랫폼과 캐리어로 첨단 장비차세대 정보 기술과 스마트 제조 산업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킨다.단지의 전체 면적은 860묘이고 건축 면적은 80만 m2로 산업 발전 구역과 산업 부대 구역 두 부분으로 나뉜다.단지 계획 건설은 종합 서비스 센터전문가인재 아파트직원 기숙사공유 식당부대 상업 등이 있어 기업 직원들의 숙식 기본 수요를 잘 해결할 뿐만 아니라 기업에 편안하고 편리한 생산 생활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용지를 한층 더 집약하기 위해 산업 발전구의 전체 용적률은 1.1 이상에 달했고 이중 공장 건물과 단일 6만 m2를 초과한 대형 공장 건물을 건설할 계획이다.중대한 프로젝트에 대해 맞춤형화를 취하고 중소 첨단 기술 프로젝트에 대해 실제 수요에 따라 2000, 3000, 5000에서 10000m2로 분할하여 집약적으로 이용한다.입주 프로젝트에 대해 입원관을 엄격히 하여 영웅을 생산하고 발전시키며 단위 면적의 생산 효익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킨다.

기계 제조 산업단지

자동차 부품전력 장비광산 기계건축 철강 구조신형 농업 기계 등 선진 제조 산업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 새로운 공업 생산 기지를 조성한다.지능 제조지능 로봇고성능 기구 등 기업을 중점적으로 유치하고 선진 제조 산업 사슬을 보완하며 노서남부의 가장 대표적인 기계 제조 혁신형 현대화 산업 단지를 만든다.

 투자 유치 수요

고급 장비 제조 산업고급 장비 제조 산업 규격 기업 24그 중에서 에너지 절약 친환경 장비 산업 규격 기업 11.2021년에 에너지 절약 환경 보호 산업 규정에 기업은 15개에 달했고 의료 장비 산업은 신흥 특색 산업에 속한다공간 캐리어는 막 건설을 완성했고 의료 장비 특색 산업 기지를 구축하는 것을 초보적으로 모색했다이미 5개의 기업에 정착했다.

신에너지 신소재 산업:신에너지 신소재 규제상 기업 38개사버팀목 선도 작용이 강한 곳은 중북윤량신에너지(지닝)유한공사산동중억렌혁신소재과학기술유한공사산동영대신에너지공사유한공사 등이다.신에너지 산업은 주로 중북윤량신에너지(지닝)유한공사로 주요 제품은 리튬이온전지로 전자동 리튬이온전지 생산라인을 형성하고 기술장비 및 제품 품질이 세계 선두 수준을 차지한다.신재료 산업 기업 12개를 새로 도입했는데 그 중에서 중억 비닐 기업의 주요 제품은 흑연 초전도 열전기로 산업 사슬의 하류 단계에 있다.2022년에는 산업사슬 상위·중위권을 중심으로 금속신소재 제조웨이퍼 반도체 신소재공천 신소재 등을 도입한다.

현재 보면 신에너지 산업은 전체적으로 산업 사슬의 중류에 있고 산업 사슬의 상류중류 부대 기업이 부족하다.2022년에는 산업사슬 상위 기업을 중심으로 리튬이온전지의 양음극 소재전해액분리막, PVC 셀을 도입하는 데 중점을 두고 신에너지전지의 산업사슬을 보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