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요성(聊城)경제기술개발구

Source: Editor: 燕鸽03-01-2022 17:24

지역 상황 안내

요성경제기술개발구는 요성시 동북부에 위치하고 1995년에 건설을 시작했으며 2013년 3월에 국무원에서 국가급 경제기술개발구로 비준을 받았다현재 2개의 거리와 1개의 물류산업단지를 관할하고 관할 면적은 126평방킬로미터이고 인구는 20만 명이다.

요성 개발구는 풍부한 산업 기반과 완비된 부대 서비스를 갖추고 있어 가장 먼저 선택한 투자의 보물이다.신구 동력 전환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산업 구조가 지속적으로 최적화되고 신구 동력 전환이 전면적으로 발전하며 신에너지와 신에너지 자동차생물 식품 의약품스마트 전기 장비건강 레저 서비스양질의 강철 파이프 생산과 판매현대 물류 등 우세한 산업 집단을 모았다이것은 국가급 수출 애완동물 식품 품질 안전 시범구역전국 양질의 강철 파이프 생산과 판매 기지,성 전체가 선진 단지성 첨단 장비 제조 산업 단지를 대외적으로 개방하다.

단지 건설

요성경제기술개발구는 국가 경진허(京津冀) 협동발전 전략 기회를 잡고'신구동력전환선행구','중원경제구','산동성회도시경제권','산동서부경제융기대'등 전로 구조를 결합시켜'관리위원회+산업전담반+단지발전회사'운영 모델을 전개한다.'1구 6'산업의 새로운 구조를 구축하고 6대 산업 발전 단지를 형성하여 첨단 장비(신에너지 자동차산업생물 식품(애완동물)을 중점적으로 발전시켰다.의약 산업금속 재료 산업신흥 경제 산업현대 농업 산업과 물류 산업 단지.현재 이미 각종 공업 생산 기업 1300여 개각종 현대 서비스업 기업 1600여 개가 입주하여 누적 투자가 1000억 위안에 달한다.

고급 장비 제조 산업

방안 설계연구 개발 혁신생산 기지에서 인재 양성에 이르기까지 고품질의 고급 장비 제조 산업 기지를 구축한다.중통버스신규기계통양수소에너지일발방직기 등 선두 기업을 바탕으로 주로 스마트 제조 장비신에너지 신재료차세대 정보기술 등 산업 기업을 도입하여 개발구 스마트 광전정보산업원첨단 장비 제조 산업원을 가속화하고 전용 설비 스마트 제조신에너지 자동차 부품 제조,지능 광전 정보 제조 3대 산업 집단.

생물 식품 의약 산업

생산 제조연구 개발과 혁신을 하나로 합친 생물 식품 의약 산업 기지를 만들다.희걸생물제스만비타민희걸사료하림사료를 바탕으로 외자기업을 중점적으로 끌어들여 생물제품 산업을 발전시킨다.화윤맥주희걸식품을 이끌고 식품 심가공 산업을 발전시킨다.귀염둥이 애완동물 식품 그룹쿤위안 산업원귀염둥이 마을을 둘러싸고 애완동물 식품 생산애완동물 용품과 서비스다국적 전자상거래 등 애완동물 식품 용품 산업의 발전을 가속화한다.천성의약인구의약 등 기업을 바탕으로 의약 연구 개발의약 물류 등 산업의 발전을 가속화한다.

금속재료 산업

전국의 양질의 강관 생산과 판매 기지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관할 구역 내의 선두 제조업체의 업그레이드를 추진하며 선진 생산 기술을 도입하여 제품의 등급과 부가가치를 향상시키고 산업 사슬을 확대하며 산업 첨단으로 매진하도록 가속화한다.기존의 강관 거래 시장을 통합시키고 산업과 공간 구조를 더욱 최적화하며 전문 운영 기구를 도입하여 국제 표준전국적으로 유명한 강관 상업 무역 물류 센터를 구축한다.

신형 경제 산업

'의양건강','디지털경제','현대금융','혁신창업'등을 중심으로 현대 서비스업을 크게 발전시키고 성광도시광장당대 중앙상무구역홍성미개룡도시복합체 등 빌딩 경제의 새로운 업태와 국제금융센터제로디지털센터 등 5대 중심 건설에 입각하여 본사 경제전자상거래소프트웨어 연구개발,정보 기술비즈니스 컨설팅 등 서비스 업태는 서비스업의 품질 향상과 확대를 실현하고 신흥 경제의 최첨단 진지를 구축한다.

현대 농업 산업

개발구 농업이 전통 농업에서 현대 농업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관할 구역 내 북성 현대 농업 시범원을 바탕으로 농촌 진흥 시범점과 특색 농업 마을의 건설을 추진한다.흑룡강로 화훼산업대빈하화훼기지를 바탕으로 특색 화훼산업을 발전시킨다.주공하周公河 농산물 무역 시장을 바탕으로 농산물 가공물류정보화 건설을 전개한다.기존의 농업 기업 자원을 통합시키고 현대 농업의 정보화 정도를 확대하며 1, 2, 3산이 융합된 신흥 현대 농업을 형성하고 개발구 농업의 현대화를 이끌며 신흥 농업 산업의 시범 모델을 만든다.

물류 산업 단지

전국 우수 물류단지 일요성 물류원을 플랫폼으로 하고 홍경(鸿庆)지혜물류원노원(鲁源)현대물류산업원만리(万里)국제자동차배합산업도시천천가물(千千佳物)류산업원월드(沃尔德)현대농기계상점향화(香华)상품물류원흥농채소과일도매시장을 중점기업으로 하여 농기계자동차배합소상품농산물,의약 물류 등을 특색으로 하는 물류 분야는 하북성 노예 3성 지역의 집산 운송 센터로 발전했다.

투자 유치 수요

산업 사슬의 정확한 상업 유치:'1구 6'산업 발전 구조를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현대 물류 산업원상업 무역 물류와 스마트 창고 물류 산업.첨단 장비 산업원신에너지 자동차 및 부품 산업스마트 전용 설비와 부품 산업;금속재료산업원: 금속신재료정심가공산업비금속신재료산업;생물식품산업원: 의약공업산업식품공업산업;신흥 경제 산업원현대 금융본사 경제다국적 전자상거래 산업;현대 농업 산업원농촌 전자상거래현대 고효율 농업 산업.

고도로 초점을 맞추어 대인강 전략 방향기업의 대조합산업의 소집합 구조를 점차적으로 형성하고 프로젝트의 입구 문턱을 높인다프로젝트의 핵심 경쟁력산업 조립에 주목하고 프로젝트의 묘당 평균 효익외자대외무역에너지 소모 등 지표를 착지 선행 조건으로 한다.자원 요소는 대인강 프로젝트에 집중되고 토지 자원을 절약하고 이용한다제조업 단지마다 적어도 10억 위안이 넘는 제조업 프로젝트가 정착하고 단지마다 적어도 5억 위안의 프로젝트 2개를 도입하며 3억 위안 이하의 프로젝트는 따로 공급하지 않는다.

외자 유치의 핵심 지위를 중점적으로 강조한다 지역의 공장 건물지붕공사 등 모든 자원을 총괄적으로 계획하고 외자 프로젝트에 우선적으로 사용하며 등기 조책정보 대칭을 확보한다.자동차 장비 제조생물 식품 등 산업 사슬의 투자 유치 방향을 깊이 연구하고 제조업의 투자 유치 역량을 강화하며 한일 경제 무역 협력을 심화시킨다.

여러 가지 조치를 병행하여 혁신을 하고 투자 유치 활동을 전개한다 단지에서 투자 유치의 하이라이트를 발굴하고 주류 미디어신매체 플랫폼의 연합 효과를 형성하여 홍보 규모를 형성하고 개발구의 투자 유치 특색 브랜드를 형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