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제남(济南)신소재산업단지

Source: Editor: 燕鸽03-01-2022 18:28

단지 개황

제남신소재산업단지는 2006년 3월에 산동성 인민정부에 허가를 받한 후 설립한 성급 개발구로 계획 면적은 10평방킬로미터이다제남신구동력전환선행구의 핵심산업시범구이다제남시 신형도시화건설 중의 산성융합시범구로 제남신구동력전환선행구의 핵심산업기지,국가급 해협 양안의 청년 창업 기지국가급 소규모 기업 혁신 창업 시범 기지 등 영예를 받았다.

단지 우위

공간적 차원에서 단지의 전략적 위치가 중요하고 위치적 우위가 뚜렷하다.단지는 제남의 신구동력전환 선행구 계획 핵심구 안에 위치하고 선행구의'일체양익(一体'중의 중요한 구성 부분이다산업은 고신산업도시로 포지셔닝되고 전략적 지위가 매우 높으며 발전 기회가 전대미문의 것이다.이 동시에 단지도 제남시 북쪽으로 발전 전략을 실시하는 교두보로 과학 기술 혁신을 추진하고 실물경제를 발전시키는 중요한 플랫폼과 매개체이다.

산업 차원에서 단지의 산업 기반이 풍부하고 부대 시설이 완비되어 있다.단지는 10여 년의 발전을 거쳐 이전에 신재료스마트 장비와 의료 건강 3대 산업을 주도하여 관광 휴가레저 오락고급 주택교육의료 등 문여업과 서비스업을 부대적으로 발전시키는 산업 구조를 형성했다.

발전의 가능성 차원에서 단지는 기회를 중첩하고 발전 무대가 넓다.황하 양안을 가로지르는 지난의 유일한 주요 도시 지역으로서 공원은 경제 발전의 주요 전장이자 강의 발전의 주요 전선이며 고품질 자원자금산업정책지식인재 ,기술 등의 요소가 여기에 집적을 가속화할 것입니다.

투자 환경

제남신재료산업단지는 제남시의'강과 함께 발전'발전 전략을 실시하는'교두보'로서 과학 기술 혁신을 추진하고 실물경제를 발전시키는 중요한 플랫폼과 매개체이다.단지는 첨단 기술높은 투입높은 부가가치의 환경 친선형 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도입하고 효율적인 신재료 산업 집단을 육성하고 발전시켜 신재료 산업이 이끄는 공업 발전 규모화토지 사용 집약화자원 이용 효능화산업 부대 계열화의 특색 전문화 단지를 조성한다

산성 융합.강한 산업을 육성하고 단지의 도시 기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추진하며 산성의 상호작용융합 발전을 추진한다.도시화 기준에 따라 단지의 인프라 시설 건설을 강화하고 전기 공급급수난방천연가스오물 배출소방 등 시설을 보완한다.혁신 조치는 공업 종합체의 건설을 가속화시켰다표준 공장 건물을 건설할 뿐만 아니라 연구개발부화생활 등 보조 기능을 조립하여 산업을 중심으로 연구개발생산사무경영생활을 하나로 모은 의상이업의거산업 신도시를 형성하여 기업 발전 수요팀 창업 수요직원의 생활 수요를 만족시키고 기업 발전과 산업 집합을 가속화시켰다.

산학연(产学研연합.단지는 인재의 도입과 육성을 중시하고 대학교과학 연구원과의 협력을 중시한다.현재 중과원 원사국가973계획과학자태산학자 등 50여 명의 전문가 학자들이 단지 인재팀을 구성하여 단지의 발전에 지적 지원과 과학 연구 기술 보장을 제공했다.

북경대학산동대학산동사범대학산동성과학원중관촌제남대학싱가포르과학기술연구국중국재료학회청년전문가위원회와 밀접한 전략협력관계를 맺고 산대국가교질공정기술연구센터산사대공정기술센터제남대학과학기술원 등 연구개발과 산업화기지를 도입했다.단지에서 소시중시와 산업화 생산을 실시하고 과학 연구 성과 전환과 산업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플랫폼 지지.제남신재료산업단지는 다양한 방식으로 플랫폼을 건설했다.'둥지를 틀고 봉황을 조래,봉황을 위해 둥지를 틀다(筑巢引凤、为凤筑巢)'는 것을 결합시켜 흠무제노(鑫茂齐鲁)과학기술성제남신재료산업과학기술원신재료거래센터제남전화천승도로항(传化泉胜公路港), 중덕(제남)산업원 등 여러 산업 플랫폼을 건설했다.각종 기업과 창업자는 이런 플랫폼에서 창업 발전 공간을 직접 임대하거나 구매할 수 있다일반적인 프로젝트는 5일에 공상 등록과 세무 등록을 잘 할 수 있고 설비 설치생산 경영을 시작할 수 있다상업비즈니스음식오락 등 부대 서비스는 플랫폼에서 제공한다.

투자 정책

1. 육교구(天桥区)(신소재산업과학기술원에 입주하면 단지의 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이 큰 기업은 연도말에 장소 임대료(세금 제외)를 반환하고 발전 장려금을 주는 지원 정책을 받을 수 있다.

2. 단지에 신재료류 국가급 또는 성급 기술센터공사센터중점실험실을 설립하고 자주적인 혁신 지원 자금을 제공한다.

3. 단지에 신소재류 기술센터공사센터 또는 중점실험실을 설립하고 산업화하면 장소 임대료를 감면할 수 있다.

4. 고차원 전문가학자들이 단지 내에서 과학 연구 성과를 연구 개발하고 중간 시험을 실시하며 산업화를 하는 경우 상황에 따라 일회성 연구 개발 지원을 한다.

5.[외국인투자산업지도 카탈로그(2011년 개정) ] 장려류 외자 프로젝트를 도입하고 20개 유럽 중점 투자 유치 프로젝트에 대해 혜택 정책을 실시한다.단지 산업 발전 계획에 부합되는 중대한 프로젝트에 대해'일사일의'원칙에 따라 별도로 전문적으로 지원 정책을 제정할 수 있다.

6. 대만 동포 투자 기업 혜택 정책은 임대 공장 지원창업 지원전문 자금 지원인재 유치 지원투자 융자 지원자녀 교육 지원취업 지도 지원토지 구입회사 상장 혜택 정책대만 동포 투자 병원외식상업 초등 실체형 서비스업 기업 등 혜택 정책을 포함한다.

7. 공장 건물을 임대하는 프로젝트는 관련 혜택 정책을 누린다.

8. 상장 기업을 도입하고 기업의 상장 관련 혜택 정책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