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동에 첨단 장비 7대 산업 사슬에 힘을 쓴다

Source: Editor: 燕鸽02-28-2022 19:05

해보뉴스

   산동 첨단 장비 산업의 새로운 구조가 형성되었고 첨단 장비를 교제와 상해, 상해 고속철도 주변 도시에 중점적으로 배치했다.제남, 청도, 연대 3대 핵심구를 제외하고 고속철도 연선의 유방, 동영, 임기, 제녕, 대추장, 요성 등 도시도 모두 자신이 주공하는 우세한 장비 산업 집단을 가지고 있다.

   교제와 북경-상하이 고속철도를 모은 이 산업대는 산동 첨단 장비 산업의'밑바닥'을 지탱했다.산동성은 이 중대한 산업의 발전에 있어서 이미 액셀러레이터를 밟았다.

   작년부터 산동성은'체인장제'를 가속화시켰다. 관련된 42개의 중점 산업 사슬 중 첨단 장비는 7개를 차지했는데 그것이 바로 자동차, 공사 기계, 농기계 장비, 디지털 제어 선반, 수소 연료 전지, 해공 장비와 궤도 교통 장비이다.

   산동성은 장비공업의 산업 규모에 있어 여러 업계가 우위를 세웠다. 바로 농업기계, 기계기초부품, 주조 3개 업계가 전국 1위를 차지했다.공정기계, 내연기관, 의료설비 3개 업종이 전국 2위를 차지한다.자동차 업계가 전국 3위를 차지하다.

   산동성은 차세대 정보기술장비, 해양공정장비 및 고기술선박, 선진궤도교통장비, 스마트제조장비와 항공우주장비 등 5대 신흥장비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우수한 신에너지자동차, 고급 디지털 제어기계와 로봇, 고성능 의료장비, 첨단 에너지장비,지능 농업 장비 등 5대 특색 우위 장비 산업.

   고급 장비 제조업 분야에서 산동의 산업 집적도는 이미 지속적으로 향상되었다.산동성은 이미 성급'안진형'산업 집단 11개를 누적 육성했고 궤도 교통 장비, 스마트 가전 2개 산업 집단이 국가 선진 제조업 집단에 선정되었다.

   제남의 디지털 제어 선반, 전력 설비, 신에너지 자동차;청도의 궤도 교통, 로봇과 재료 증가, 스마트 가전 장비;연대의 해공 장비, 원자력 발전 장비;유방의 동력 장비;동영의 석유 장비;임기, 제녕의 공사 기계 장비;대추밭의 중소 선반;요성의 베어링 부품 등 특색 산업 집단이 왕성하게 발전하여 제남, 청도, 연대'삼핵 선도', 교제와 상해철도 연선의 산업대'일대지탱'의 고급 장비 산업 발전의 새로운 구조를 형성했다.

   산동성은 교제와 상해철도를 집결하는 산업대를 만들고 주변 지역을 복사하여 산업의 집결 최적화를 추진한다.

   산동 첨단장비 제조 분야는 이미 국가급·성급 제조업혁신센터 8곳, 공업디자인센터 141곳, 국가기술혁신 시범기업 22곳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이런 혁신 플랫폼도 산동 고급 장비 산업의 핵심 경쟁력을 지탱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