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둥잉경제기술개발구

Source: Editor: 燕鸽03-01-2022 17:24

단지 개황

1992년 성립된 둥잉 경제기술개발구 2010년 3월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국가급 경제기술개발구로 승격되었으며, 황하 삼각주 지역의 첫 국가급 개발구이다. "사상"기업이 335개, 공업기업이 115개, 첨단기술기업이 108개 포유하고 있으 생산액은 억대기업이 111개를 넘는다. 국가첨단기술산업표준화시범지구, 국가동 및 동재산업 유명브랜드시범지구, 국가순환경제표준화시범지구, 국가지식재산권시범지구, 제5회 '전국문명단위'에 선정됐다.

산업기지

산업 집약 집약 발전을 견지하 다섯 가지 기능산업단지 배치한다. '1산업, 1플랫폼, 1, 1펀드' 운영체제를 운영하고 있다.

신소재산업단지: 희토류 조성촉매재료, 기능도세라믹 소재, 산화알루미늄 섬유 등 3개의 '원중원'은 국가 차원의 희토류 촉매연구원 집적 견인 기능을 발휘하며 혁신 드라이브를 강화하고 산업 사슬을 확장해 신소재 산업 클러스터를 발전시킨다.

교통장비제조산업단지: 철도교통·자동차 부품·의료장비 등 '원중원' 건설하여 특화 트랙교통산업 클러스터 구축한다. 풀체인 자동차 산업 제조체계 구축하고 첨단장비 및 스마트 제조혁신 플랫폼 구축한다.

광리(廣利)임항산업단지: 해양장비제조·해양바이오·신소재·창고물류 등 임항산업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 홍콩산 도시 통합 발전을 가속화하고 있다.

공항산업단지: 중국 상인비민기 시험비행 기지, 북항공동영연구원과 항공항법 및 비행시험기지 의거하여 항공운송, 우주제작, 임공서비스 등의 산업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킨다.

웨라이후(悅來湖)과학교육헉신단지 : 통합대학 과학 기술 단지, 중전광곡 미래도시, 소프트웨어 단지, 인터넷 산업 단지, 금융항 등의 기능 블록은 혁신 요소들의 집합을 촉진하고, 혁신 생태계가 우수하며, 자원이 밀집되어 도시 전체에 방사되는 과학기술 인재의 고지를 형성한다.

산업체계

신흥 육성·전환 업그레이드 양대 방향에 초점을 . 신소재·교통장비제조·항공우주 등 주력산업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키 현대 서비스업을 육성해 특색이 뚜렷하고 핵심 경쟁력을 갖춘 현대산업 시스템을 구축한다.

신소재산업: 규모이상 산업 기업 22개 포유하고 국가 차원의 희토류 촉매연구원을 유치해 국내 최대 프리미엄 나노미터급 전자세라믹 소재 생산기지, 국내 최대 탄소섬유 소재 생산기지로 천억 규모의 신소재 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통장비 제조산업: 보훔(波鴻) 궤도도교통공단 사업 도입하고 '소재-차축-차륜-륜쌍'의 고속철 차륜 전산업 사슬을 조성해 해외 독점을 깨고 고속철 차륜 국산화를 실현. 중차조원(中車兆源) 중차그룹 최대 전자선 공급업체다. 자동차, SUV, 픽업, 신에너지차 및 변속기, 휠, 브레이크 패드 등의 부품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항공 우주 산업: 국산 대형기와 베이더우내비게이션 국가전략 수행하고 항공정비, 항공제조, 임공물류, 베이더우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등 첨단 제조와 서비스 업태를 도입해 산둥베이윙공항 경제센터와 전국 최대 민간 항공기 시험비행 기지를 조성한다.

현대 서비스업: 임공,임항 물류 발전하여 지역 물류본부 센터를 설치한다. 현대 금융·테크 서비스·콘텐츠 등 신사업을 키워 현대 서비스업의 규제 증대를 촉진한다. 부전거리집적지구, 거주로현대서비스업집적지구 건설하고 은행 23개, 금융기관 100여개가 모여 중전광곡동영미래타운, 금융항, 신천지창객타운 등의 서비스업을 유치한다. 이들은 둥잉시 본사 경제집적지구, 프리미엄 상업의 중심지이다.

투자유치수요

비철금속, 풍전관련 산업(해선 분야), 신소재 산업(희토류·티타늄·동박 등) 등 관련 기업을 공급하고 있다.

연락 주세요

   전화: +86-546-8302819  

   팩스: +86-546 -8301606

   이메일: kfq0546@163.coM 

   위치: 둥잉시 둥잉구 부전대길 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