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둥 전국 최초의 고위급 인재 서비스 성급 지방 표준 출범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张新娜01-14-2022 09:56

고위급 인재 서비스 수준을 한층 향상하기 위해 산둥선은 일전에 전국 최초의 고위급 인재서비스 성급 지방 표준인 <산둥성 고위급 인재 서비스 규범>을 출범했다. 이 규범은 고위급 인재를 위한 녹색통로 서비스 사항을 중점으로 하여 전성의 고위급 인재 서비스 기구, 서비스 인원, 서비스 사항, 서비스 방식, 서비스 절차 등을 전면적으로 규범화했으며 서비스 사항의 명확화, 서비스 행위의 규범화, 서비스 결과의 디지털화를 전면적으로 촉진했다. 이를 통해 전성의 고위급 인재 서비스 표준화 수준을 한층 격상한다는 계획이다. 이 표준은 2022년 1월 27일부터 본격 실시된다.

표준은 범위, 규범성 인용문서, 술어와 정의, 녹색통로 서비스, 녹색통로 서비스 증빙, 고위급 인재 서비스 기구, 서비스 방식과 요구, 서비스 평가와 개선 등 8가지 부분으로 구성되었다. 고위급 인재서비스의 톡색통로 서비스 사항, 녹색 통로의 서비스 증빙, 녹색 통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구와 인원을 구체적으로 규정했으며 서비스 증빙의 처리, 서비스 기구 및 서비스 전문요원의 주요한 직책 등을 명확히 지정했다. 또한 인재를 위한 출입국 및 거류, 호적, 주택, 배우자 동반 입주, 자녀 입학, 편제, 직급, 직위, 보수, 관광과 헬스, 물품 통관 수입, 시장 진입 등 분야에 관해 통합적인 편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표준의 제정은 곧 산둥성이 인재강성(人才强省) 전략을 실시하고 고위급 인재서비스의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조치이며 또한 산둥성이 기본 공공서비스 표준 지원 공정을 실시한 중요한 성과이다. 표준의 실시는 전성의 고위급 인재서비스의 일체화와 전면적인 운영을 촉진하게 되며 고위급 인재의 유치와 육성을 촉진하게 된다. 아울러 인재 혁신, 창조, 창업의 활력을 한층 불러일으키게 될 전망이다.

산둥성 인력자원사회보장청 당조직 구성원 겸 부청장 저우춘옌(周春艳)은 "다음 단계에는 각 지역의 고위급 인재서비스가 불균형하고 불충분한 문제를 중점적으로 해결할 예정인데, 이를 위해 표준 홍보와 교육을 전면적으로 강화하고 중점 일환에 대한 실시와 응용을 추진하며 표준의 실시효과에 대한 평가를 강화하고 서비스 메커니즘을 지속 보완한다. 또한 서비스 절차를 재구성하고 서비스 효율을 향상시켜 더 높은 표준으로 고위급 인재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두가 인정하는 인재 서비스 브랜드를 구축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