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둥성 5도시 혁신형 도시 건설에 관한 허가 획득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张新娜01-13-2022 09:15

얼마 전, 과학기술부에서 발표한 "새로운 혁신형 도시 건설을 지원하는데 관한 통지"에서는 25개 도시의 혁신형 도시건설 프로젝트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중에는 산둥성의 즈붜, 웨이하이, 르자오, 린이, 더저우 등 5개 도시가 포함되어 있다.

"통지"에서 밝힌 요구에 의하면, 관련 도시는 혁신 구동을 중점으로 한 발전전략의 실시를 둘러싸고 건설방안의 중점임무를 빠른 속도로 추진하며 체제 메커니즘에 대한 개혁을 심층 추진해야 한다. 또한 창업생태의 혁신과 최적화를 실현하고, 인재 고지를 건설하며 협력범위를 확대하고 자주적인 혁신능력과 고품질의 과학기술 공급을 제공해야 한다. 과학기술 성과 전환을 촉진하고 새로운 산업, 새로운 경영형태, 새로운 모델에 대한 교육을 강화함으로써 현대화 경제체제를 건설하는 동시에 국민의 생활의 질을 높이고 새로운 발전구도를 구축하며 고품질의 발전을 지원할 수 있는 버팀목으로 거듭나야 한다. 모든 관련 지역의 과학기술 관리부서는 혁신형 도시 건설에 대한 지도와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야 한다. 또한 각 도시는 혁신형 도시를 건설하는 것을 수단으로 하여 혁신구동 발전전략의 실시를 추진하며 정층설계와 계획배정을 진일보 강화하는 한편 조직지도를 강화하고 메커니즘을 한층 보완하여 도시의 과학기술 혁신능력과 고품질 발전 수준을 더욱 향상시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