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14.5 (제14차 5개년 계획)기간에 산동에서는 각각 시급 도시간에 고속철도를 개통을 실현할 예정

Source: 중국일보 사이트Editor: 周寅龙01-12-2021 09:50

'14.5' 동안 산둥성은 루난 고속철의 취푸~허쩌 구간, 허쩌~란카오 구간,정제 고속철,황타이 연락선,웨이옌 고속철,라이룽 고속철,제짜오 고속철,7개의 속건 고속철도 사업을 계속 추진하고 가능한 한 빨리 개통 운영이 실현되도록 힘쓰다.베이징상하이 고속철 보조통로인 톈진~웨이팡 구간,웨이팡~신이 구간,제빈 고속철,징슝 상업용 고속철,독일 상업용 고속철도,칭다오~베이징~상하이 고속철도 보조 통로 6개의 전단계 사업을 시작하여 2021년에 건설해 '14.5'에서 개통 운영을 실현하겠다.

현재 건설과 계획의 착공 항목은 마무리되면 산둥성은 '각각 시급 도시간에 고속철도를 개통'을 목표로 실현할 예정이다.그때 전체 고속철 개통거리는 4400㎞로 두 배가 될 수 있겠다.'4횡6종' 고속철도망에는 북부 연해 통로, 제청 고속철도 통로, 노남 고속철도 통로 등 3 개의 횡방향 통로과 동부 연해 고속철 통로, 베이징상하이 고속철 보조 통로, 관광 고속철 통로, 베이징상하이 고속철 통로, 징구 고속철 통로 등 5개의 종방향 통로는 전면적으로 연결을 실현하고, 기본적으로 현대화된 고속철도 네트워크를 건설하겠다.

구체적인 실행 과정 중에서 산동성은 체제 메커니즘의 혁신을 강조하여 산동 철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의 실현 경로를 모색할 것이다.교통강국의 건설 시범사업 임무를 둘러싸고, 성로 합작 심화 철도 유한공사 조성을 계기로, 철도 운영진을 구성하여, 철도자영 사업을 시범적으로 전개하고 점진적으로 운영 모델을 최적화하고 철도 범위를 확대 복개하며, 철도 자산 운영 능력을 전면적으로 제고하고, 점차 고속철도 '건설·관·양·운'을 위주로 한 현대화 정리 시스템를 모색한다;전문화 일치·협동성 추진 원칙에 따라, 전 성의 철도 자원 및 기타 우량 자산을 철투그룹에 주입하고 철도 투자 그룹의 융자 능력을 강화하고, 성 전체의 철도 노선별 토지 종합 개발의 정책 보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종합개발에 필요한 신규 건설용지 지표를 조속히 확정하고, 철도 운영의 보완을 추진하는 책임주체와 보완범위를 검토해 지속가능성 난제를 근본적으로 해소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