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동-러시아 온라인 ’SCO에서 만나다’기업 협력 화상 교류회 개최

Source: CNREditor: 张新娜08-04-2020 10:00

산둥성 외사판공실은 산동성과 러시아 등 SCO(상하이협력기구) 국가 간 교류 협력을 추진하고 중국 - SOC 지역 경제무역 협력 시범구역 조성에 일조하기 위해 ‘SCO에서 만나다경제무역, 교육, 인문 분야별 교류 활동을 기획했다. 8 3 ‘SCO에서 만나다산둥-러시아 기업 협력 화상 교류회가 성 외사판공실에서 열렸는데 SCO 실업가위원회, 주중 러시아연방상 대표부, 러시아 단결은행 외국 기관 기업 대표들이 회의에 참석하고 산둥성 외사판공실, SCO 시범구역 관리위원회, 자유무역시험구역 지난지 관리위원회, 지난시 외사판공실 중국 기관 관계자들이 온라인으로 외국 측과-러 기업 협력의 잠재력과 중점 방향 및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공유했다.

쑨예바오 산둥성 외사판공실 부주임은 러시아는 산둥성의 중요한 경제무역 파트너라며 향후 중국-SCO 지역 경제무역 협력 시범구역의 기본 틀 안에서 양국 기업의 실질적인 협력을 중점 추진하고, -러 경제무역 협력 시범성 사업을 더 많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카나프스키 SCO 실업가 위원회 집행사무총장은 교류회 개최에 감사를 표하, 양국 기업의 정기적인 교류 상담 플랫폼을 구축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중 러시아 통상대표부 시도르렌코 경제무역 협력처장은 인사말에서 중-러 경제무역 협력의 현황과 우위 분야를 소개하면서 산둥성 기업과 러시아 간 경제무역 협력에 대한 서비스와 지원을 약속했다.

회의에서 산둥중공업그룹, 하이얼그룹 러시아지사, 중국화밍국제투자 유한공사, 산둥고속그룹, XIAOYA정공기계유한공사 등 성 내 주요 기업과 주러시아 중국 기업 대표들이 현황을 소개했다.

산동과 러시아는 밀접한 경제 무역 거래가 있다. 2019년 러시아와 산둥성의 교역액은 148억 달러로 11.7% 늘었고, 20201~5월 교역액은 567000만 달러에 이른다. 코로나 19 사태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양측  교역은 전반적으로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어 교역액이 다시 늘어날 전망이다.